▲ 대전농업기술센터『대학생 농촌봉사활동』뜨거운‘호응’청년농업인 육성에 앞장서고 있는 대전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5월 8일부터 5월 11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대전지역 농업계 대학생 90여명(충남대학교 영농창업특성화사업단 및 원예학과 학생)과 함께‘대학생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대학생 농촌봉사활동은 본격적인 영농철 대비 일손 지원이 시급한 대전 관내 농가 중 2곳을 선정하여 진행됐다.
유성구 송정동에 위치한 토마토 재배 농가를 찾아 토마토 전지작업과 수확시설 정리 활동을 했고, 유성구 계산동 배 재배농가에서는 적과 작업을 도왔다.
이번 대학생들의 봉사활동은 농번기가 시작됐지만 인건비 상승 및 일손 부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던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 또 봉사활동에 참여한 대학생들은 영농현장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지태관 대전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앞으로 대전농업을 이끌어 갈 지역 농업계 대학생들의 농촌봉사활동을 통하여 농업에 대한 관심을 촉진 시키는 계기가 되었다”며, “대전지역 청년농업인을 확대·육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울산시의회 권태호 의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기후위기 특위’ 2차 회의 참석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권태호 의원은 8일 세종 파이낸스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기후위기 극복 특별위원회」에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특별위원회 위원과 협의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본회의, 전문가 특강 순으로 진행되었다. 본회의에서는 특위를 이끌어갈 위원장과 권역별 부위원...
광주·전남 대통합 위한 온라인 도민 소통 플랫폼 운영
전라남도는 8일부터 광주·전남 행정통합에 대한 시·도민의 폭넓은 의견 수렴과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광주·전남 대통합 도민 소통 플랫폼’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소통 플랫폼(https://www.jeonnam.go.kr/event/event01.do)을 통해 행정통합에 대한 공식 정보를 제공하고, 신속하고 명확한 답변으로 도민의 궁금증을 해결해 통합 ..
북구, 강동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7일 강동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효문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7일 효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공립 아름드리 어린이집, 북구 농소1동에 이웃돕기 성금 및 물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국공립 아름드리 어린이집은 7일 북구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취약계층과 호계느티나무 지역아동센터 지원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100만원) 및 물품(라면 300개)을 전달했다.
울산시의회 안대룡 교육위원장, 무거고 이전 추진 상황 현장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1월 8일(목) 오전 무거고등학교를 방문해, 교육청 및 학교 관계자들과 현장 간담회를 열고 무거고등학교의 2029년 울산다운2 공공주택지구 이전 계획 추진 현황과 신학기 대비 주요 교육 현안을 점검했다. 이번 간담회는 학교 이전이라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