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자치경찰위원회, 자치경찰사무 담당 경찰공무원 힐링교육 실시대전자치경찰위원회는 11일 자치경찰사무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전남 여수시(유탑마리나리조트)에서 마음충전 힐링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고강도 대민업무를 수행하는 자치경찰 공무원의 스트레스 해소 및 심신 건강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전경찰청 및 6개 경찰서 자치경찰사무 담당 경찰공무원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했다.
교육은 명상아로마·셀프운동마사지·자기관리를 돕는 한방치료, 지역탐방 등 상처받은 내면을 치유하고 자존감을 회복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지구대 소속 경찰공무원은 “이번 마음충전 프로그램을 통해 잠시 직장을 떠나 동료 선·후배와 고충을 나누고, 자연과 함께하는 시간을 갖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 참여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자치경찰위원회는 참여 직원들이 마음충전 프로그램에 높은 호응을 보임에 따라 설문조사를 통해 자치경찰사무 공무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맞춤형 마음충전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참여의 폭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강영욱 대전자치경찰위원장은 “민생치안 및 대민업무처리에 지친 경찰공무원들에게 이번 힐링프로그램이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경찰공무원들의 마음건강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의성군 협력 최인호 교수, 세계 상위 0.1% 연구자 선정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전략적으로 협력해 온 영남대학교 최인호 교수(세포배양연구소장)가 세계적 권위의 평가기관 두 곳으로부터 동시에‘세계 최우수 과학자’로 선정되며, 지역 바이오산업의 국제적 위상이 크게 높아졌다고 밝혔다. 최 교수는 글로벌 출판사 엘세비어(Elsevier)와 미국 스탠포드대학교(Stanford University)가 공동 발...
[법무부 인사] 중앙지검장에 '박철우' 대검 반부패부장
[뉴스21 통신=추현욱 ]대장동 사건 검찰 항소 포기' 사태로 공석이 된 서울중앙지검장에 박철우(사법연수원 30기) 대검찰청 반부패부장이 임명됐다.법무부는 지난 18일 정진우 서울중앙지검장(29기)이 사직한 데 따른 검찰 고위 간부 인사를 오는 21일자로 단행했다고 19일 밝혔다.'특수통'으로 분류되는 박철우 검사장은 광주지검 특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