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한축구협회(KFA)남자 U-17 대표팀이 오는 6월 태국에서 열리는 AFC U-17 아시안컵을 대비해 태국 전지훈련을 진행한다.
변성환 감독이 이끄는 U-17 대표팀이 오는 14일 전지훈련을 위해 U-17 아시안컵 개최지 태국으로 출국하기에 앞서 전지훈련 참가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26명의 명단은 23명의 2006년생 선수와 3명의 2007년생 선수로 구성됐다. 이번 전지훈련은 아시안컵 최종 명단 결정을 앞두고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소집 훈련이다.
대표팀은 14일 인천공항으로 소집해 방콕으로 출국한다. 25일 귀국할 때까지 현지에서 훈련을 진행하며 태국 U-17 대표팀, 현지 프로팀(무앙통 유나이티드)과 연습 경기도 치를 예정이다.
변성환 감독은 “6월 열리는 아시안컵 본선에 대비해 현지 환경에 적응하는 것이 이번 훈련의 가장 큰 목적이다. 선수들의 전술적 능력과 체력 향상에 집중한 주기화 된 훈련을 진행하겠다”며 “기술적으로 뛰어난 선수들을 우선 선발하되, 당장은 부족하더라도 팀 철학에 부합하고 발전 가능성이 보이는 선수라면 과감히 선발했다. 이번 훈련을 통해 선수들의 몸 상태와 경쟁력을 점검하고 최종명단을 결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U-17 아시안컵은 오는 6월 15일 태국에서 개막한다. 총 16개 팀이 참가해 4팀씩 4개 조로 조별리그를 치른 후 각 조 1, 2위가 8강 토너먼트를 진행한다. 4위 안에 들면 오는 11월로 예정된 2023 FIFA U-17 월드컵 출전권을 획득한다.
B조에 속한 한국은 6월 16일 카타르와 경기를 시작으로 19일 아프가니스탄, 22일 이란과 조별리그 경기를 치른다.
남자 U17 대표팀 태국전지훈련 소집 명단 (총 26명)
GK: 연제훈(울산현대고), 주승민(제주유나이티드U18), 홍성민(포철고)
DF: 강민우, 정성빈(이상 울산현대고), 고종현(매탄고), 김유건(서울오산고), 서정혁, 이수로(이상 전주영생고), 유민준(풍생고), 이창우(보인고), 황지성(인천대건고)
MF: 김성주, 박승수, 임현섭(이상 매탄고), 김현민(영등포공고), 박준(울산현대고), 박현민, 진태호(이상 전주영생고), 백인우(용인시축구센터U18), 양민혁(강릉제일고), 윤도영(충남기계공고), 백승원(포항스틸러스U18), 황은총(신평고)
FW: 김명준(포철고), 이재환(인천대건고)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