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Serve” 실천 60년…울산라이온스클럽이 미래 100년을 향하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라이온스클럽2025년 12월 11일(목) 오후 6시 30분, 울산 보람컨벤션 3층에서 울산라이온스클럽 창립 60주년 기념식이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사회 인사뿐 아니라 울산 무궁화라이온스클럽을 포함한 30개 라이온스클럽의 회장단과 라이온들이 참석해 울산라이온스클럽의 60년 역사를 함께 축...

(▲사진=16일, 일본 고베 포토피아 호텔에서 열린 ACI 아태지역 이사회에서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우측열 아래로부터 3번째)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 윤형중 사장(ACI아․태지역이사)은 16일부터 이틀 간 일본 고베에서 열린 제35차 국제공항협회(ACI, Airports Council International) 아․태지역 이사회 및 제18차 총회에 참석해 ACI 집행부와 주요 회원국 리더들과의 릴레이 면담을 갖고, 2025년 한국공항공사가 부산에서 개최 예정인 「Airports Innovate」행사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협력을 요청하고, 이와 연계해 「2030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지지를 당부했다.
「Airports Innovate」는 전 세계 171개 ACI 회원국의 공항 운영자들과 항공업계 리더들이 모여 미래 항공 모빌리티 혁신과 공항ㆍ항공산업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대규모 국제행사로, 오는 11월 오만 무스카트에서 첫 연례회의가 개최될 예정이다.
2024년 차기 회의 장소는 유럽 국가들 간 치열한 경합이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아직 확정되지 못한 상황에서, 한국공항공사는 작년 상반기부터 2025년도 행사 유치전을 선제적으로 펼쳐 지난 12월 제34차 ACI 이사회에서 「Airports Innovate 2025」의 부산시 유치에 성공했다.
윤형중 사장은 이번 고베 ACI 이사회에서 「Airports Innovate 2025」 부산 개최가 공식적으로 확정·발표됨에 따라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회원국들의 관심과 협력을 요청했으며, 아울러 우리 정부와 부산시가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2030 부산 엑스포」 유치에도 많은 관심과 지지를 당부했다.
루이스 펠리페 데 올리베이라(Luis Felipe De Oliveira) ACI 세계본부 사무총장은 “한국의 제2의 도시인 부산에서 2025년 Airports Innovate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엔데믹 시대 항공 연결성(Air Connectivity) 강화에 크게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ACI 집행부 및 주요 회원국 공항운영자들과 부산발 신규 국제항공노선 확대 필요성을 적극 논의했으며, 다수의 회원국들이 2030 부산엑스포 유치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약속해왔다”고 밝혔다.
북구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 전해진 감사편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최근 북구2동 행정복지센터에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활동에 고마움을 전하는 감사편지가 도착했다.
행복더함봉사단, 어르신 실버체조 자원봉사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사단법인 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 소속 행복더함봉사단(단장 이상연)이 12일 울주군 범서읍 소재 효자행복요양원을 방문해 어르신을 위한 실버체조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이번 봉사활동은 어르신의 신체 기능 향상과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음악에 맞춘 건강박수, 리듬막대 체조 등 동작이.
박천동 북구청장, 중소기업 성장 지원사업 성과보고 청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1일 머큐어앰배서더 울산에서 열린 북구 중소기업 성장 지원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성과보고를 청취하고 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구협의회, 청소년 통일 콘서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구협의회는 11일 호계중학교에서 청소년 통일 콘서트를 열고, 이신욱 동아대 정치외교학과 교수의 강연과 청소년 통일 골든벨을 열었다.
울주군, 2025년 12월 제2기분 자동차세 부과
▲사진출처:네이버울산 울주군은 올해 12월 제2기분 자동차세(지방교육세 포함) 6만4천56건, 98억9천만원을 부과·고지했다고 12일 밝혔다.자동차세 납세의무자는 과세기준일인 12월 1일 현재 자동차 소유자다. 자동차세 연세액을 미리 납부했거나 연세액이 10만원 이하로 지난 6월에 일시납부한 차량은 자동차세가 부과되지 않는다.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