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2023년 생활체육왕 선발대회’ 홍보 포스터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주민의 체력회복과 건강증진을 위해 ‘2023년 생활체육왕’을 선발한다.
동대문구체육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생활체육왕 선발대회’는 3년가량 지속된 코로나19로 신체활동이 감소한 구민들의 체력과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선발 기간은 5월부터 9월까지로, 동대문구민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선발대회 종목은 걷기, 턱걸이, 스쿼트, 줄넘기, 등산 등 5개로, 각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구민 3명을 선발한다.
걷기왕은 선발대회 기간 보건소 ‘소소한 걷기’에 응모한 구민 중 걸음 수, 이동거리를 측정해 가장 우수한 구민을 선발하며, 턱걸이·스쿼트·줄넘기왕은 제한시간 3분 간 운동영상을 촬영해 체육회 전자메일(ddm7330@hanmail.net)로 발송하면, 실행횟수, 운동자세 등을 심사해 우수자를 선발한다. 운동 영상은 체육회 유튜브 채널에 게시될 예정이다.
등산왕의 경우에도 국내 산 정상표지석 인증사진을 체육회 전자메일로 발송하면, 체육회에서 누리집(www.ddm.7330.or.kr)에 게시하고 해발고도를 합산해 우수자를 선발한다. 배봉산을 등반했을 경우에는 높이의 2배를 인정받을 수 있다.
생활체육왕으로 선발된 구민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제공되며, 시상식은 10월 중 ‘동대문구 한마음 걷기의 날’ 행사에서 개최될 계획이다.
또한, 구는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가장 빠르게 운동영상과 등산인증사진을 발송한 구민 200명에게 선착순으로 이벤트 쿠폰(커피 교환권)을 발송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청 체육진흥과(02-2127-4159) 또는 동대문구체육회(02-2447-5997)로 문의하면 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생활체육왕 선발대회라는 선의의 경쟁을 통해 주민들이 더욱 즐겁게 생활 속 운동을 실천할 수 있길 바란다”며, “구민건강을 ‘행복을 여는 동대문구’의 출발점이라고 생각하고, 구민의 체력과 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사] 풀무원
<E3(사장급) 승진> ▲ 천영훈 대표 ◇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 풀무원▲ 김태석 풀무원기술원장<E2(부사장급) 승진>◇ 풀무원다논▲ 홍영선 대표◇ 풀무원식품▲ 윤명랑 글로벌마케팅총괄본부장<E1(상무급) 승진>◇ 풀무원▲ 강재훈 리빙케어사업부장 ▲ 이동화 홍보담당 ▲ 윤은주 법무담당◇ 풀무원식품▲ 이창원 ..
[인사] 농협금융지주·농협은행·농협생명·농협손해보험
<농협금융지주>△ESG상생금융부장 이효섭 △글로벌전략부장 이철신 △자산운용전략부장 류지민 △디지털전략부장 채민석<농협은행>△준법감시부장 이병진 △종합기획부장 연성흠 △소비자보호부장 주성숙 △AX전략부장 배태권 △ 데이터솔루션부장 조현상 △테크기획부장 장마리 △테크시스템부장 고경식 △금융솔루션부장 이.
서울시 혜화 자율방범연합대, 2025 송년회 성황리 개최
2025년 12월 11일, 서울 종로구 성균관컨벤션 전통혼례실 B1에서 **'서울시 혜화 자율방범연합대 송년의 밤'**이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치안을 위해 1년 동안 묵묵히 봉사해온 자율방범대원들과 기관 관계자, 내빈들이 대거 참석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행사는 조영덕 사무국장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