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Serve” 실천 60년…울산라이온스클럽이 미래 100년을 향하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라이온스클럽2025년 12월 11일(목) 오후 6시 30분, 울산 보람컨벤션 3층에서 울산라이온스클럽 창립 60주년 기념식이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사회 인사뿐 아니라 울산 무궁화라이온스클럽을 포함한 30개 라이온스클럽의 회장단과 라이온들이 참석해 울산라이온스클럽의 60년 역사를 함께 축...

강서구는 ‘조선 시대 유생과 21세기 뉴(New)생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전통 유교 문화와 겸재 정선의 멋을 느끼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에 있는 유일한 향교인 양천향교에서 2023년 향교·서원문화재 활용사업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21세기 교육 트렌드에 부합하는 최신 IT 기술을 접목, 전통과 현대를 아우른다.
향교·서원문화재 활용사업은 폐쇄적 공간으로 인식되던 향교와 서원을 사람과 이야기가 가득한 문화공간이자, 인문정신과 청소년 인성을 함양하는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한 지역 문화재 활용사업 중 하나이다.
사업은 ▲양천현 유생, 육예(六藝)로 풍류를 즐기다 ▲DI지털 예(禮): 양천향교 미래형 인재, 뉴(New)생! ▲DI지털 서(書): 겸재 정선과 만드는 진경산수서(書)체 등 3개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양천현 유생, 육예(六藝)로 풍류를 즐기다’는 예절, 글쓰기, 조선 수학 등 과거 향교에서 가르쳤던 기초교양과목인 육예(六藝)를 주제로 유교 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전통 식문화, 글쓰기 등 인성과 생활예절 교육을 진행, 오는 21일부터 오는 11월 5일까지 매주 일요일(총 25회) 열린다.
‘DI지털 예(禮): 양천향교 미래형 인재, 뉴(New)생!’은 디지털 시대를 사는 초등학생들에게 요구되는 능력과 소양 함양을 위한 디지털 윤리 예절교육 프로그램이다. 오는 8월부터 매주 목요일(총 8회)에 만날 수 있다.
’DI지털 서(書): 겸재정선과 만드는 진경산수서(書)체‘는 강서 지역을 대표하는 역사적 인물인 겸재 정선과 연계, '진경산수체' 폰트를 만들어보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중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매주 수요일 총 10회 진행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양천향교 인터넷카페(http://cafe.naver.com/2017ycschool)를 통해 사전 접수 후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프로그램별로 다르다.
프로그램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문화관광연구소(070-8810-7242)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강서구 관계자는 “주민과 함께하는 열린 향교인 양천향교가 다양한 교육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의 품으로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양천향교를 강서구의 대표적인 문화체험공간으로 만들고, 지역 문화재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더욱 확충하겠다”라고 말했다.
더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문화체육과(☎02-2600-6456)로 하면 된다.
북구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 전해진 감사편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최근 북구2동 행정복지센터에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활동에 고마움을 전하는 감사편지가 도착했다.
행복더함봉사단, 어르신 실버체조 자원봉사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사단법인 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 소속 행복더함봉사단(단장 이상연)이 12일 울주군 범서읍 소재 효자행복요양원을 방문해 어르신을 위한 실버체조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이번 봉사활동은 어르신의 신체 기능 향상과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음악에 맞춘 건강박수, 리듬막대 체조 등 동작이.
박천동 북구청장, 중소기업 성장 지원사업 성과보고 청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1일 머큐어앰배서더 울산에서 열린 북구 중소기업 성장 지원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성과보고를 청취하고 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구협의회, 청소년 통일 콘서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구협의회는 11일 호계중학교에서 청소년 통일 콘서트를 열고, 이신욱 동아대 정치외교학과 교수의 강연과 청소년 통일 골든벨을 열었다.
울주군, 2025년 12월 제2기분 자동차세 부과
▲사진출처:네이버울산 울주군은 올해 12월 제2기분 자동차세(지방교육세 포함) 6만4천56건, 98억9천만원을 부과·고지했다고 12일 밝혔다.자동차세 납세의무자는 과세기준일인 12월 1일 현재 자동차 소유자다. 자동차세 연세액을 미리 납부했거나 연세액이 10만원 이하로 지난 6월에 일시납부한 차량은 자동차세가 부과되지 않는다.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