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하는 '2023 강서구 사봄 마켓’ 오는 25일 개최 - 발산역 1번 출구 인근 가로공원 일대에서 프리마켓 개최 - 사회적경제기업 등 30여 곳 참여, 착한 소비로 경제 활성화 촉진 - 제품 판매 및 재활용·새활용 코너, 문화공연 등 볼거리 풍성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05-23 10:40:24
기사수정



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하는 프리마켓에서 착한 소비도 하고 문화 공연도 즐겨요.”


강서구가 오는 25일 오전 11~오후 5시 발산역 1번 출구 옆 가로공원 일대에서 ‘2023 강서구 사봄 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과 봄맞이 나들이를 주제로 열리는 사봄 마켓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착한 소비 촉진을 위해 사회적경제기업, 청년기업, 소상공인 등 30여 곳이 참여하는 프리마켓이다.


제품 판매 코너, 재활용새활용 코너로 나눠 운영한다.


제품 판매 코너에서는 고체 치약, 스마트팜 재배기, 비건 가죽 제품, 현수막 재활용 에코백, 발달장애인들이 만든 쿠키와 책갈피 등 사회적 가치가 담긴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재활용·새활용 코너에서는 의류, 가방 등 재활용 가능한 생활용품의 판매와 아이스팩, 커피박(찌꺼기) 등 폐기물을 다른 제품으로 만드는 새활용(리사이클링) 체험 교육이 이뤄진다.


재활용·새활용 코너는 재활용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문화 공연도 펼쳐진다.


12시 버스킹 공연에 이어 오후 3시 클래식 음악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연주하는 콰르텟 로쏘와 편안한 사운드로 대중음악을 연주하는 어쿠스틱 밴드 닮은이 방문객들의 흥을 북돋는다.


강서구 관계자는 지역 내 사회적경제조직과 청년기업, 소상공인 등 다양한 경제 주체들이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라며 많은 주민들이 방문해 착한 소비를 실천하고, 문화 예술을 즐기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일자리정책과(02-2600-5378)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42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러시아는 본격 침공 기간 동안 13만건에 가까운 전쟁범죄를 저질렀다
  •  기사 이미지 미국, 대북 ‘국가비상사태’ 연장…
  •  기사 이미지 말도등대 탐방 행사 안전성 논란 종결, 박경태 군산 시의원 시민 안전 최우선 강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