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복지재단 ‘경기 RE100’ 추진하는 제1호 도 산하기관으로 나서 -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유휴지 활용 태양광 설치 위한 업무협약 … 김만석
  • 기사등록 2023-05-24 11:49:43
기사수정


▲ 사진=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와 업무협약식



경기복지재단(대표이사 원미정)은 5월 23일 ‘경기 RE100’ 실천을 위해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 RE100은 도 산하 28개 공공기관이 소유한 모든 유휴부지, 옥상, 주차장 등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해 연간 13GWh 이상의 재생 에너지를 생산해 탄소 중립 실천에 앞장서겠다는 계획이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4월 24일 경기 RE100 비전 선포식에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회의를 직접 챙기겠다고 약속한 데 이어, 5월 17일 회의를 직접 주재하며 경기 RE100 추진전략의 핵심 과제인 공공기관 RE100 세부 추진계획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이의 하나로 태양광 패널 설치에 따른 도 재정 부담을 최소화하고, 도민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경기복지재단은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와 협력해 RE100 실천을 추진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정보 및 자원 교류를 통한 부지 발굴, 규제 및 관행 해결, 도민 참여 증진 △공공기관 도민 참여형 태양광 발전소 설치 및 재생 에너지 생산 △참여 도민에게 기회의 소득 제공, 재생 에너지 재투자, 사회 환원을 위한 지원 △도민과 종사자의 재생 에너지 생산·이용·사후 관리를 위한 역량 강화 지원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원미정 경기복지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공공기관의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한 협업 사례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탄소 중립을 위해 도내 사회복지시설이 RE100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도 있다”고 말했다.


재단은 이번 협약으로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옥상 및 주차장 등에 태양광 패널 설치를 첫 사업으로 계획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44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원내대표로 황운하 선출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