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 공연예술 분야 중대산업재해 예방 안전교육 실시대전시는 22일 대전예술의전당 컨벤션홀에서 무대 ․ 공연 종사자, 축제 안전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중대산업재해 예방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연예술 분야의 안전 문화와 안전 의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공연안전 개요, 공연 안전관리 어려움, 공연 안전관리의 개선방향 등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나선 박용규 공연안전관리관은 “그동안 공연예술분야 안전관리는 시설안전 위주였지만, 이제는 그 테두리를 극복하고 공연종사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공연에 있어 중요한 것은 수준 높은 공연을 만드는 것이지만 그것보다도 더 중요한 것이 공연 안전이다. 모두가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공연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공연예술 분야의 안전 의식, 안전 문화 확산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대전시는 올해를 ‘안전문화 정착 원년’으로 정하고, 현업종사자를 대상으로 작업유형별 안전전문가 초청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의성군 협력 최인호 교수, 세계 상위 0.1% 연구자 선정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전략적으로 협력해 온 영남대학교 최인호 교수(세포배양연구소장)가 세계적 권위의 평가기관 두 곳으로부터 동시에‘세계 최우수 과학자’로 선정되며, 지역 바이오산업의 국제적 위상이 크게 높아졌다고 밝혔다. 최 교수는 글로벌 출판사 엘세비어(Elsevier)와 미국 스탠포드대학교(Stanford University)가 공동 발...
[법무부 인사] 중앙지검장에 '박철우' 대검 반부패부장
[뉴스21 통신=추현욱 ]대장동 사건 검찰 항소 포기' 사태로 공석이 된 서울중앙지검장에 박철우(사법연수원 30기) 대검찰청 반부패부장이 임명됐다.법무부는 지난 18일 정진우 서울중앙지검장(29기)이 사직한 데 따른 검찰 고위 간부 인사를 오는 21일자로 단행했다고 19일 밝혔다.'특수통'으로 분류되는 박철우 검사장은 광주지검 특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