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스포츠 회사 PUMA는 재활용 재료의 사용을 더욱 확대하면서 2022년에 회사의 지속 가능성 보고서에 따르면 10개 중 7개를 더 나은 재료로 만들었다(사진: 비즈니스 와이어)스포츠 회사 푸마(PUMA)의 2022년 지속 가능성 보고서에 따르면 당사는 재활용 소재 사용을 한층 확대하면서 2022년에 제품 10개 중 7개를 더 나은 소재로 만들었다.
인증된 원산지에서 생산된 면과 비스코스 또는 재활용 폴리에스터와 같은 더 나은 소재는 CO2 배출에 있어 환경 배출물이 적고, 푸마가 자사 제품 범위 전체에 걸쳐 환경 영향을 개선할 수 있게 한다. 2017년 이래로 푸마는 소재의 CO2 배출량을 32% 줄일 수 있었다. 같은 기간 매출은 대폭 증가한 반면 전체 CO2 배출량은 7% 줄었다.*
푸마의 최고조달책임자 앤-로어 데스쿠스(Anne-Laure Descours)는 “당사의 포에버베터(Forever Better) 전략은 재료, 탄소 배출, 순환성 또는 인권 등 전체 가치 사슬에서 푸마를 더 향상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아직 해야 할 일이 많지만 작년에 이룬 진전은 상당히 고무적”이라고 강조했다.
2025년까지 제품 10개 중 9개를 더 나은 소재로 만든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전념하고 있는 푸마는 2022년에도 계속해서 사무실, 매장, 창고를 100%* 재생에너지로 가동했으며, 푸마의 탄소 배출 대부분을 차지하는 공급망의 공급업체도 재생에너지 사용을 늘렸다.
푸마 생산량의 약 80%를 차지하는 핵심 공급업체들은 재생에너지 소비를 불과 1년 만에 두 배 이상 늘렸으며, 2017년 0.2%에서 2022년 11%로 나타났다. 이는 일부 공급업체에 대규모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설치하고 재생에너지 인증서를 구매함으로써 달성할 수 있었다. 푸마는 2025년까지 이 수치를 다시 한번 두 배 이상 늘리고 핵심 공급업체가 에너지 수요의 4분의 1을 재생 가능한 자원에서 조달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푸마의 의류 및 액세서리에 사용되는 폴리에스터의 50% 이상이 재활용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재활용 면의 사용도 확대하기 시작했다.
동시에 푸마는 생분해성 운동화를 테스트하는 포에버베터 실험 RE:SUEDE와 보다 발전된 폴리에스터 재활용 기술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RE:FIBRE에서 진척을 보이고 있다. 두 프로젝트는 2023년에도 계속된다.
푸마 공급망에 속한 50만 명 이상 근로자들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푸마는 2022년에 완제품 및 소재를 생산하는 510개 공장의 감사 보고서를 수집했다.
푸마의 지속 가능성 보고서는 https://annual-report.puma.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푸마는 2022년 런던에서 개최한 첫 번째 ‘컨퍼런스오브더피플(Conference of the People)’에서 받은 피드백에 따라, 젊은 청중들과 소통하기 위해 이 지속 가능성 보고서의 일부를 2023년 6월 1일부터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팟캐스트로 제공할 예정이다.
*재생 에너지 속성 증명 포함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