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강경선 산업통상자원부 2차관, 박형준 부산 시장, 스벤 올링 주한덴마크대사, 한덕수 총리,
요나스 밀퀴스트 EIFO(덴마크 수출신용기관) 아시아 태평양 공동지사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겸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5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2023 기후산업국제박람회' 중 주한 덴마크 대사관과 한국풍력산업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한-덴 그린 비즈니스 포럼'이 개최됐다.
이번 포럼은 한국 정부의 2030년까지 해상 풍력 14.3GW 및 청정수소 30조원 규모 확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한-덴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 되어, 덴마크 에너지청, 에네르기넷, EIFO와 덴마크의 여러 에너지 관련 기업들, 한국의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 SK에코플랜트, 제주대학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은 기업 간 계약 체결식과 양국 정부의 녹색 전환 정책 소개, 기업 패널 토론 등으로 구성됐다.
덴마크 해상 풍력 기업 오스테드와 LS전선의 '2b&4 해상 풍력 해저 케이블 공급 계약' 체결식은 첫 번째 세션에서 진행되었으며, 이어 국내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규제 프레임워크를 소개하고, 덴마크에서는 정치적 합의를 통한 녹색 전환의 역사와 현황, 에네르기넷은 덴마크 전력 그리드에 재생 에너지를 통합해 운영한 경험 및 계통 계획을 공유했다.
마지막 세션은 '한국형 해상 풍력 발전 단지 개발 사업을 위한 리스크 완화 및 공급망 구축'이라는 주제로 기관과 기업이 참여하는 패널 토론이 진행됐다.
스벤 올링 주한 덴마크 대사는 개회사를 통해 "한국과 덴마크는 청정에너지 확보와 관련 산업 생태계의 발전을 위한 중요한 파트너"임을 강조하며 "이번 포럼을 통해 양국이 강화해 온 파트너십이 더욱 견고해졌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 더 많은 협력이 이루어질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