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캠페인에 참여한 노원구자원봉사센터 소속 자원봉사자들재단법인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의욱)는 SK이노베이션(대표이사 김준),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 해양경찰청(청장 김종욱)과 함께 ‘안녕! 산해진미(山海眞美) 함께할게’ 플로깅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3년 차에 접어든 이 캠페인은 폐플라스틱과 쓰레기로부터 산(山과) 바다(海)를 지켜 참(眞)으로 아름다운(美) 지구를 만들자는 SK이노베이션의 사내 캠페인을 확대 운영함으로써 시민이 기후변화 대응에 직접적으로 참여하는 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SK이노베이션은 예년과 같이 임직원이 매월 기본급의 1%를 자발적으로 기부해 조성하는 1% 행복나눔기금 1억5000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에 전달하는 것은 물론, ‘산해진미 위크’를 추진해 임직원이 플로깅 활동에 지속해서 참여하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기관 공식 소셜네트워크 계정을 통해 시민의 캠페인 참여 독려를 위한 이벤트를 지속 운영해나가는 한편, 코로나19가 엔데믹 단계로 접어듦에 따라 광역시·도 자원봉사센터(충남, 전북 등)와의 협력을 통한 오프라인 플로깅 행사를 하반기 중 개최할 계획이다.
지난해 재단법인 기후변화센터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캠페인 참여자 1300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일회용품 사용 및 소비를 자제하겠다’는 질문에 ‘그렇다·매우 그렇다’라고 답한 비율이 캠페인 참여 전 63.5%에서 91.2%로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환경보호와 관련한 공익활동에 참여할지를 묻는 질문에도 캠페인 참여 전 긍정적인 답변을 한 인원은 전체의 41.3%였던데 반해, 활동 후에는 73.2%로 그 비중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활동은 전통적으로 시민이 사회문제 해결 활동에 참여하는 매개체로써 작동해왔다며, 많은 분들이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기후위기와 환경문제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안녕! 산해진미(山海眞美) 함께할게’ 플로깅 캠페인은 사단법인 이타서울에서 운영 중인 데이터플로깅 웹·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들에게는 활동내용에 따른 자원봉사활동 실적이 제공될 예정이다.
캠페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안내와 이벤트 공지 등은 안녕! 함께할게 플랫폼과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