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시 무형문화재 예능 종목 한자리에 모여 - 2023년 대전광역시 지정 무형문화재 예능10종목 공개행사 개최 장은숙
  • 기사등록 2023-06-01 12:42:32
기사수정


▲ 대전시 무형문화재 예능 종목 한자리에 모여



대전광역시 무형문화재 예능 종목들이 오는 6월 2일(금) 대전무형문화재전수회관에 모여 공개행사를 개최한다.


(사)대전무형문화재연합회의 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공개행사는 대전시 무형문화재로 지정된 10개 종목의 예능 보유자 및 보유단체가 전승하고 있는 예능(음악, 춤)을 일반에 공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대전시 첫 번째 지정 무형문화재인 웃다리농악를 비롯하여 들말두레소리, 판소리(춘향가와 고법), 대전향제줄풍류, 가곡 등 전통음악 종목과 승무·살풀이춤·입춤의 전통춤 종목 그리고 대전의 앉은굿까지 한자리에서 공연으로 만나 볼 수 있다.


개인별로 전승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10개 예능 종목 무형문화재 보유자(보유단체), 전수자, 이수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만큼 시민들도 함께 어우러질 축제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2023년 대전무형문화재 예능 공개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대전무형문화재연합회 전화(042-636-8077) 또는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 www.dcaf.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대전무형문화재연합회 이진형 이사장은 “대전의 살아있는 문화유산인 무형문화재 공연을 통해 대전 시민들이 행복과 위로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공연을 알차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노기수 대전시 문화관광국장은 “전통문화를 지키기 위해 무형문화재의 보유자 등의 전승자들은 한가지의 예능과 기능을 전승하며 사람들 속에서 살아왔다”며, “무수히 많은 시간, 수 많은 노력으로 지켜온 고귀한 우리의 무형문화유산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뜻깊은 공개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함께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반기에는 기능 11종목 기능 보유자 및 보유단체가 한 자리에 모여 공개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51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란-이스라엘 전면전 우려 완화
  •  기사 이미지 영국 ‘2009년생부터 평생 담배 못 산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9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