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대문구,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5기 참여자 모집 - 메타버스 교육 및 취·창업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제공… 전과정 무료로 진… - 6월 1일부터 7월 3일까지 동사경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누구나 신청 … 김만석
  • 기사등록 2023-06-01 14:31:35
기사수정


▲ 사진=2023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5기 모집 홍보 포스터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6월 1일부터 7월 3일까지 ‘메타버스 크리에어티 5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육성을 통한 창의적 주민일자리 창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은 4차산업을 이끌어 갈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를 육성해 지역연계형 주민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이다.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육성과정’은 개인의 특성에 맞춘 개인 상담 후 취·창업을 연계하는 ‘올인원’ 종합교육으로, 지난해 1~3기수 교육을 통해 총 59명의 수료자와 총 27명의 일자리창출이라는 실적을 기록했다.


이번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5기 과정’은 ▲메타버스/Web3 생태계 이해하기 ▲복스에딧 교육 ▲게임메이커 교육 ▲게임기획 ▲메타버스 생태계 PM/PD교육 ▲샌드박스 펀드교육 등으로 구성됐으며, 오리엔테이션과 실습 교육을 포함해 총 27회차로 진행된다.


교육은 커뮤니티형 일자리 창출 공간 ‘드간데메’에서 진행되며, 이번 5기를 마지막으로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은 사업이 종료될 예정이다.


4차산업과 관련된 취업 및 창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전 과정은 무료로 진행된다. 6월 1일부터 7월 3일까지 약 한 달간 동사경센터 누리집(eastse.net)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7월 6일 서류심사와 7월 10일 대면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자세한 사항은 동사경센터 메타팀(070-8890-1055)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은 이번 5기 과정을 마지막으로 무료 강의를 종료할 예정이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이번 교육과정이 참여자들에게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로서의 역량 강화와 취·창업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51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