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 공공건설 관리 분야 민원 응대 매뉴얼 발간대전시 건설관리본부는 건설 민원의 효과적인 대응과 민원 발생 사전 방지를 위한 ‘공공건설 관리 분야 민원 응대 매뉴얼’을 제작하고 배포에 나선다.
이번 매뉴얼은 공공 건설사업과 도로시설물 정비사업 등으로 인한 시민 불편사항이 해마다 증가함에 따라, 체계적인 건설 민원 응대 시스템을 구축해 시민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됐다.
매뉴얼은 ▲민원 응대 공통사항 ▲공공건설 및 유지관리 분야별 민원 응대 매뉴얼로 구성되었으며, 건설 현장에서 실제 발생했던 사례를 중심으로 ▲도로 재포장 ▲하수관로 정비 공사 ▲도로파임(포트홀) 복구 ▲도로 신규 개설 등 분야별로 체계화된 내용을 담았다.
특히 전화민원 등 일반적인 민원응대 요령뿐만 아니라 민원 처리절차와 대응방안까지 자세하게 담아내 민원 발생을 사전에 예방함은 물론 대시민 서비스 품질 향상에도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건설관리본부는 소속 직원들이 내용을 숙지할 수 있도록 매뉴얼을 배포하는 한편, 관리 중인 건설 현장에도 매뉴얼을 제공하여 민원 응대 시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협조 요청할 예정이다.
박제화 대전시 건설관리본부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매뉴얼 보완을 통해 민원 응대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처리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함은 물론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 환경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 건설관리본부에서는 매뉴얼 제작과 더불어 직원들 간소통과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새내기 직원과의 민원처리 노하우 공유 간담회 ▲직렬별 직무역량 강화 연찬회 ▲민원 응대 친절 교육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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