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립연정국악원, 공모사업 5건 선정... 국비 4억 1천만 원 확보대전시립연정국악원(이하 국악원)이 문화체육관광부, 예술경영지원센터,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한국메세나협회 등에서 주관한 5건의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4억 1천만 원을 확보했다.
우선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한「2023년 공연유통 협력지원사업」중‘소리극 콜비츠의 노래(6.9~10.)’와‘명작단편소설 뮤지컬 얼쑤(8.27.~28.)’가 선정되었다. 이 공연은 공모사업 150개 작품 중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작품으로 공연비 8천 2백만 원 전액을 확보했다.
또한 한국문화예술연합회가 주관한「2023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에서는「문예회관 기획·제작 프로그램」‘국악융합극 청사초롱(7.20~23.)’과「민간우수공연프로그램」‘조선시대로 초대된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8.19.)’,‘연극 허길동전(8.25.)’,‘양방언 Evolution 2023(12.7.)’등 4개 작품이 선정되어 국비 8천 6백만 원을 확보했다.
이어 국립국악원 「전국전통공연예술활성화 사업」에 선정된 국립국악원 대표 브랜드 공연‘종묘제례악(7.7.)’은 국비 1억 3천 5백만 원을, 한국메세나협회 공연활성화사업에 선정된‘소리꾼 오단해&신예주의 음악극 심청날다(7.28.)’는 국비 4천만 원을, 문화예술바우처 사업에 선정된 ‘한국문학시리즈 뮤지컬1 메밀꽃 필 무렵(10.13.~14.)’은 6천만 원을 확보하며 총 9개 작품 22회의 공연을 6월부터 본격적으로 무대에 올릴 예정이다.
대전시립연정국악원 관계자는“전년도 최다작품 최대금액의 국비 유치에 이어 올해도 다양한 공모사업 선정되어 예산 절감과 함께 다양하고 수준 높은 우수 공연을 시민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공연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립연정악원은 전국 267개 문예회관 중 지장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유일한 국악전문공연장으로 2020년부터「시즌기획」,「예술축제」,「시리즈」로 프로그램을 나눠 시민들을 찾아가고 있다. 「전통시리즈」‘판소리 다섯마당’과 국내 유일 국악 브런치콘서트‘K-브런치 콘서트 <우·아·한>’등 체계적인 기획프로그램 운영하며 전국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남산케이블카 220억 벌면서 남산 사용료는 5000만 원… '한국삭도공업', 2024년 매출 대비 국유림 사용료 0.26%
[뉴스21 통신=추현욱 ] 서울 남산케이블카 독점 운영으로 연간 수백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한국삭도공업이 국유림 사용료는 매출의 0.26%인 5,000만 원을 내는 것으로 확인됐다. 정부는 현실에 맞게 국유림 사용료를 인상하는 내용의 법 개정을 검토 중이다.7일, 천준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산림청으로부터 받은 자료에서 최근 10년간 남산케.
구리시, 「제2회 즐거운 숏폼, 더 행복한 공모전」 출품작 19편 유튜브 공개
구리시는 제2회 숏폼 공모전에 출품된 19개 작품을 1월 5일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 ‘구리비전’을 통해 매일 1편씩 순차 공개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구리시의 위상 제고와 관련된 모든 주제’를 90초 이내 숏폼 영상으로 제작하는 방식으로, 16개 부서 30명의 공무원이 참여했다.심사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주제...
포천 한탄강 주상절리 가람길 조성…‘수면 위 걷는 길’ 4월까지 시범 운영
포천시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한탄강의 주상절리 협곡을 가장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는 ‘한탄강 주상절리 가람길’을 조성해 오는 4월까지 시범 운영을 실시한다.‘한탄강 주상절리 가람길’은 수면 위를 따라 걷는 부교(플로팅 브릿지)로, 기존 전망 위주의 관람에서 벗어나 주상절리 협곡을 보다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
송산2동 사회단체협의회, 사랑 나눔 실천 성금 50만 원 기탁
의정부시 송산2동주민센터(동장 황보경)는 1월 6일 송산2동 사회단체협의회(회장 강경자)가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해 성금 5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관내 12개 사회단체의 장으로 구성된 송산2동 사회단체협의회는 새해를 맞아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지역사회 전반에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이번 성금 기...
의정부시, 교외선 운행 구간 교차로 교통 혼잡 해결 위해 신호체계 변경
의정부시는 교외선 열차 운행으로 발생하는 교차로 정지신호로 인한 교통 혼잡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신호체계를 개선했다고 8일 밝혔다.교외선은 의정부역에서 대곡역까지 30.3km 구간을 운행하며, 특히 서부로 일대는 일평균 3만 대 이상 차량이 통행해 출퇴근 시간대 극심한 정체가 발생했다.시는 신호 주기와 교통 유형을 분석하고 모의..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찾아가는 문제음주 예방교육 참여기관 모집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음주로 인한 신체적·정신적 건강 악화와 사회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자 유치원, 학교, 사업체,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문제음주 예방교육 참여기관을 모집한다.이번 교육은 알코올이 신체와 정신, 사회 전반에 미치는 영향과 술의 양면성, 음주문화 개선, 건강한 삶을 위한 실천 방안 등을 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