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성조문국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9년 연속 선정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3-06-07 10:37:02
기사수정


▲ 의성조문국박물관은 2023년‘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9년 연속 선정되었다. 의성군 제공


의성조문국박물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2023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공모사업9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 국비 31백만원을 지원받는다.

 

길 위의 인문학은 생활 속 인문가치 확산 및 문화의 일상화를 위한 사업으로 올해는 특히 의성조문국박물관 개관 10주년을 맞아 조문10, 꿈을 잇는 박물관이란 주제로 강연과 체험, 탐방 등 다양하게 진행한다.

 

사이버박물관 구축과 연계하여 VR로 상설전시실을 둘러보고 홀로그통해 퀴즈도 풀고, 의성에코센터와 산운생태공원, 산운마을을 둘러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다.

 

참여자 모집은 경북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65일부터 14지 실시하고, 프로그램 운영은 6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어 지역의 학생들이 의성의 역사와 문화를 인문학적으로 접근하여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

 

또한, 대부분의 학생들이 박물관을 방문하여 프로그램에 참여하지만, 강사진이 직접 학교를 방문하는 찾아가는 박물관을 진행하여 접근을 높였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을 통해 인문교육 확을 주도하고, 내실화된 체험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지역 정체성을 바로 알고 인문정신의 가치를 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54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