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발달장애인’ 꿈과 희망을 펼치다 - 신서중, 2023 이만수 배 발달장애인 티볼야구대회 개최 김만석
  • 기사등록 2023-06-07 15:33:31
기사수정


▲ 사진=발달장애인티볼애구대회 초청장



신서중학교(교장 손기서)는 한국발달장애인 야구소프트볼협회(회장 이갑용) 및 헐크 파운데이션(명예회장 이만수)과의 공동주관으로, 「2023 이만수 배 발달장애인 티볼야구대회」를, 6월 12일(월) 신서중학교에서 국내 최초로 개최한다.


발달장애인 티볼야구대회는 발달장애를 가진 학생들이 건강한 신체활동을 통한 새로운 희망을 지니도록 하기 위해, 발달장애인들이 직접 선수가 되어 기량을 펼치는 대회이다. 티볼야구대회를 통해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을 비롯한 모든 학생들이 ‘두 팔 벌려 세상 속으로. 우리 함께 더 아름답고 더 따뜻한 대한민국을 만들어요.’라는 캐치프레이즈와 희망을 나누는 아름다운 동행을 하게 된다.


이번 대회는 서울서진학교와 서울애화학교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누리장애인자립생활, 영등포자립생활, 서울서진학교, 서울애화학교, 자혜직업재활센터, HCTC(호산나), 메타아카데미, 예은주간보호 등의 8개 팀이, 승패를 떠나 꿈과 희망을 펼치는 축제의 한마당을 만든다.  


개그맨 김종석의 사회로 진행하는 개막식 식전 행사에는 드론축하비행, 성악공연(이진주) 등의 다채로운 활동이 재능기부로 펼쳐진다.


이번 대회는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예산 지원이 아닌, ‘더 아름답고 더 따뜻한 대한민국 만들기’라는 미래 비전에 공감하는 지역사회의 자발적 의지를 모아서 운영한다.  


이번 대회에 참여하는 100명 선수단 전체에게, 개명․강성․목민․한사랑교회에서 가죽 글로브를, ㈜쿠콘에서 선수단 유니폼을,  후원하는 등 다양한 지역사회 기관에서 함께한다. 또한, 대회 취지에 공감하는 국회의원, 교육감, 구청장, 교육장, 시․구의원, 종교계, 기업인, 각종 단체장 등의 다양한 분들이 자리를 함께한다.


신서중학교 교장 손기서는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하여,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의 체육활동을 응원하는 흐름이 보다 활성화되었으면 한다. 장애 및 비장애를 넘어서서 모든 학생들이 체육활동을 자유롭게 즐기며 미래를 향한 심신단련의 기회를 누리를 수 있기를 소망한다.”라는 바람을 드러내었다.


이번 대회는 우리은행노동조합, ㈜쿠콘, ㈜조아제약, 박찬호재단, 개명교회, 강성교회, 목림교회, 한사랑교회, 사회적협동조합 행복한학교 희망교육, 정가진면역연구소, 세계시민사회연맹, ㈜무송엘티씨, ㈜재연, 대한스포츠비행드론협회, 전국보건교사회, 미담가족봉사단, 개그맨 김종석, 농아인야구연맹회장 조일연, 성악가 이진주 등의 후원과 재능기부로 이루어졌다.



▲ 사진=2023 발달장애인 티볼대회 리플렛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55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