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구강보건의 날 행사 개최 - 9일 강서구보건소 앞마당에서 ‘구강관리교실’, ‘치카치카 룰렛 이벤트… - 초등학교 장애아동학급과 영유아 기관 대상 ‘어린이 불소도포’ 실시 - 구강보건사업 홍보와 구강관리의 중요성 공유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06-08 10:40:05
기사수정

(▲사진=강서구, 구강보건의 날 행사 모습)


강서구는 다시 찾은 건강미소, 함께 하는 구강관리를 주제로 구강보건의 날행사를 한다.


이번 행사는 6978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해 구강보건사업을 알리고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공유하고자 마련했다.


구강보건의 날은 첫 영구치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이라는 숫자와 어금니(臼齒)자를 숫자화 해 69일로 지정됐다.


6세에 나오는 첫 영구치 어금니를 소중하게 관리,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기 위해 노력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먼저 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강서구보건소 앞마당에서 보건소와 함께하는 구강관리교실이 열린다.


검사장비인 큐스캔을 활용해 구강상태를 확인하고, 자신에게 맞는 구강관리법을 상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치카치카 룰렛 이벤트를 진행해 구강건강관리용품, 자일리톨 사탕, 풍선 및 스티커 등을 증정하고 폴라로이드 포토존을 운영, 유익함과 즐거움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강서구는 초등학교 장애아동학급과 보건소로 방문하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 등 영유아 기관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불소도포도 실시한다.


올바른 양치 습관 형성을 위한 칫솔 사용법, 치아우식증(충치) 예방법 등을 알려주고, 치아 표면을 단단하게 해주는 불소도포를 무료로 실시해 충치 예방을 돕는다.


강서구 보건소 관계자는 올바른 지식 전달로 구강건강을 위한 예방적 관리의 중요성을 공유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꼼꼼한 칫솔질 등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하고자 하는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보건소 구강보건센터(02-2600-5968)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55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러시아는 본격 침공 기간 동안 13만건에 가까운 전쟁범죄를 저질렀다
  •  기사 이미지 미국, 대북 ‘국가비상사태’ 연장…
  •  기사 이미지 말도등대 탐방 행사 안전성 논란 종결, 박경태 군산 시의원 시민 안전 최우선 강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