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해경, 여객선과 어선 충돌 사고, 긴급 출동 - 13일 오전 7시 3분께, 전남 신안군 안좌도 북서방 인근 해상에서 승객 61명과 … 박민창 사회2부
  • 기사등록 2023-06-13 09:07:03
기사수정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전남 신안군 안좌도 북서방 인근 해상에서 승객 61명을 태운 여객선과 어선이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해경은 긴급 출동하여 현장의 안전 상황을 확인했다.


13일 오전 73분께, 전남 신안군 안좌도 북서방 인근 해상에서 승객 61명과 선원 4명이 승선한 여객선 A(466, 여객선, 도초→목포)와 어선B(29, 근해 안강망, 목포선적)의 충돌이 발생했다.


목포해양경찰서는 목포 VTS 신고를 접수한 후, 해당 사고에 대한 대응에 나섰다.


해경은 현장에 경비함정, 연안구조정, 방제정 등 가용 세력을 급파하여 오전 725분에 연안구조정이 사고 어선에 도착했다.


선원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현장 상황을 파악한 후, 오전 742분에 경비함정이 사고 여객선에 도착해 승선원 65명의 안전 여부를 확인했다.


인명피해 및 해양 오염은 없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충돌한 여객선과 어선 선장에 대한 음주 측정 결과로 음주 상황은 확인되지 않았다.


해경은 사고 선박의 물적 피해 여부 및 인근해상 안전관리를 수행하며, 그 이후 사고 원인 등을 상세히 조사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59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