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Serve” 실천 60년…울산라이온스클럽이 미래 100년을 향하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라이온스클럽2025년 12월 11일(목) 오후 6시 30분, 울산 보람컨벤션 3층에서 울산라이온스클럽 창립 60주년 기념식이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사회 인사뿐 아니라 울산 무궁화라이온스클럽을 포함한 30개 라이온스클럽의 회장단과 라이온들이 참석해 울산라이온스클럽의 60년 역사를 함께 축...

(▲사진=14일(수) 강서구 방신전통시장에서 열린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 비전 선포식’에서
방신전통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강서구가 지역 전통시장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방화동 방신전통시장을 문화관광형 특성화시장으로 조성한다.
강서구는 14일(수) 오후 2시 방신전통시장에서 비전 선포식을 열고 ‘명품 생활문화시장’으로 거듭나기 위한 추진목표와 세부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비전 선포식에는 조상현 방신전통시장 상인회장을 비롯해 상인회 관계자, 지역 직능단체장, 타 지역 전통시장 상인회장,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방신전통시장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행사는 1부 비전 선포식과 2부 축하공연으로 나눠 열렸다.
비전 선포식은 ▲개회사 ▲상인회장 환영사 ▲내빈 축사 ▲사업 착수보고회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발대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방신전통시장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모한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선정돼 앞으로 2년간 총 사업비 10억여 원을 지원받는다.
강서구는 방신전통시장을 지역 문화 공간이자 다시 찾고 싶은 명소로 탈바꿈 시킬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지역 특색에 맞는 문화 체험형 축제를 개발하고 지역 점포별 특성을 살려 브랜드화를 추진한다.
상인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점포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며, 소비자들의 소비 유형 변화에 발맞춰 온라인 플랫폼도 구축해 젊은이들이 찾는 시장으로 꾸밀 계획이다.
강서구 관계자는 “주민뿐만 아니라 많은 시민이 찾는 명품 전통시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문화관광형 특성화 시장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북구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 전해진 감사편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최근 북구2동 행정복지센터에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활동에 고마움을 전하는 감사편지가 도착했다.
행복더함봉사단, 어르신 실버체조 자원봉사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사단법인 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 소속 행복더함봉사단(단장 이상연)이 12일 울주군 범서읍 소재 효자행복요양원을 방문해 어르신을 위한 실버체조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이번 봉사활동은 어르신의 신체 기능 향상과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음악에 맞춘 건강박수, 리듬막대 체조 등 동작이.
박천동 북구청장, 중소기업 성장 지원사업 성과보고 청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1일 머큐어앰배서더 울산에서 열린 북구 중소기업 성장 지원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성과보고를 청취하고 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구협의회, 청소년 통일 콘서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구협의회는 11일 호계중학교에서 청소년 통일 콘서트를 열고, 이신욱 동아대 정치외교학과 교수의 강연과 청소년 통일 골든벨을 열었다.
울주군, 2025년 12월 제2기분 자동차세 부과
▲사진출처:네이버울산 울주군은 올해 12월 제2기분 자동차세(지방교육세 포함) 6만4천56건, 98억9천만원을 부과·고지했다고 12일 밝혔다.자동차세 납세의무자는 과세기준일인 12월 1일 현재 자동차 소유자다. 자동차세 연세액을 미리 납부했거나 연세액이 10만원 이하로 지난 6월에 일시납부한 차량은 자동차세가 부과되지 않는다.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