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스코(www.cisco.com/web/KR,)가 보안 기능이 강화된 ROADM(Reconfigurable Optical Add-Drop Multiplexer: 재설정식광분기) 솔루션 NCS 2000으로 국내 공공 및 통신사업자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해킹 방법이 다양화 및 고도화되는 상황에서 문제 발생 시 그 여파가 특히 큰 공공 서비스와 통신사업자를 위해 시스코는 강화된 보안 기능으로 사용자 트래픽을 보호하고 해킹 위협까지 최소화할 전략이다.
NCS2000 ROADM 시스템은 소프트웨어적 설정만으로 망 설정과 회선조절 기능, 자동 복구 절체기술을 제공하여 운용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차세대 광 전송시스템이다. 높은 칩셋 집적화 기술을 통해 파장스위칭과 증폭 기능 통합모듈을 제공함으로써 시스템 최적화와 상면 최소화 등의 장점을 제공한다.
시스코는 대용량 트래픽을 장거리까지 전송시켜주는 NCS 2000(ONS15454MSTP) ROADM 광 전송 시스템에 대해 미국 표준화기관인 NIST 로부터 최상위 보안인증(FIPS 140-2)을 획득했다. 이에 NCS2000 시스템은 보안인증을 통해 주요 국가의 최상위 보안을 필요로 하는 정보망에 납품할 수 있는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시스템 구축 및 운용되고 있다.
시스코 코리아 통신사업부 박재범 부사장은 “시스코 NCS 2000 시리즈는 기존 ROADM 광 전송 시스템의 주요 기능에 보안 기능을 강화했으며, 자동 절체 기술, 방향 스위칭 기술 역시 강력하다.
시스코 ROADM 시스템은 전세계 공공, 금융, 철도기간망, 방송, 통신사업자, 기업 고객에게 20만대 이상 공급된 검증된 솔루션”이라며 “운용 또한 간단해 유지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효율적인 네트워크 관리로 한국 공공기관 및 네트워크 사업자의 수요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울산교육청, 교원·공무원·교육공무직 노조와 한자리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5일 중구 CGV 성남점에서 교원,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 노조 간부와 조합원을 대상으로 영화 관람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공동체 노동조합 구성원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과 협력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문화 예술 지원과 함께 특성화...
울산 남울주소방서 청량119안전센터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 조성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 남울주소방서는 소방공무원의 정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청량119안전센터 신축 청사 내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수직정원은 높이 약 2.3m, 길이 약 3m 규모의 지능형정원(스마트가든)으로 조성됐다. 자동 관수·조명 체계(시스템)를 갖춰 공기 정화와 스트레스 완.
전북에 남긴 윤석열 내란 끝내고, 이재명의 전북도정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내란특검팀이 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윤석열은 2023년 10월 이전부터 비상계엄을 준비해 왔습니다. 우발도, 돌발도 아닌 권력을 지키기 위한 계획된 내란이었습니다. 윤석열의 내란은 민주주의를 향한 정면 공격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내란은 중앙 정치의 문제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국정은 마비됐고, 그 여파는 고스란히 지역으로 ...
정읍시, 쌀 적정생산 정부 평가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정부의 쌀 수급 안정 정책에 적극 부응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5년 쌀 적정생산 대책 추진 등 농산시책 평가'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초 쌀값 폭락을 막고 수급 안정을 꾀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벼 재배면적 조.
정읍시, 예산 절감해 전 시민 30만원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와 정읍시의회가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다시 한번 뜻을 모았다. 이학수 정읍시장과 박일 정읍시의회 의장은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모든 시민에게 1인당 30만원의 '민생회복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금 지급 결정은 고물가와 난방비 부...
익산시 문화관광해설사·문화관광재단 직원 워크숍 열려
익산 문화관광을 이끄는 현장의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여 관광 거점 도시 도약 의지를 다졌다. 익산시는 15일 모현시립도서관 세미나실과 서부권역 다목적체육관에서 '2025 함께라서 더 빛난별, 익산문화관광 달인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관광해설사와 문화관광재단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관광 거점 도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