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Serve” 실천 60년…울산라이온스클럽이 미래 100년을 향하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라이온스클럽2025년 12월 11일(목) 오후 6시 30분, 울산 보람컨벤션 3층에서 울산라이온스클럽 창립 60주년 기념식이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사회 인사뿐 아니라 울산 무궁화라이온스클럽을 포함한 30개 라이온스클럽의 회장단과 라이온들이 참석해 울산라이온스클럽의 60년 역사를 함께 축...

(▲사진=20일, 강서구 본사에서 ‘면세점 바이오결제 업무협약식’ 기념촬영
(왼쪽부터) 이석용 농협은행 은행장,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김태호 신라면세점 대표)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가 손바닥 정맥의 바이오 정보를 활용한 공항 면세점 결제서비스 개발을 추진한다.
한국공항공사는 20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농협은행과 바이오 정보를 이용한 One ID 결제서비스를 공동 개발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One ID는 항공기를 탑승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신분증이나 탑승권을 대신해 바이오 정보로 확인함으로써 간편하고 신속하게 탑승을 돕는 여객수속 간소화 서비스이다.
한국공항공사는 2018년부터 신분증 없이도 신속하고 간편하게 항공기에 탑승할 수 있는 One ID 서비스를 시행해 왔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면세품 구매 시 탑승권과 신분증을 확인하고 카드로 결제하던 절차를 바이오인증 한 번으로 간소화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
한국공항공사는 향후 서비스를 확대해 공항 내 식음료 매장 등 다른 상업시설에도 바이오 결제서비스를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손바닥 정맥 인식 기술은 지문이나, 얼굴 정보에 비해 보안성이 우수하고 이용이 간편해 국내 주요 은행과 금융회사를 중심으로 입출금 서비스 등에 적용되고 있으며, 세계 최대의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의 무인점포에서 신분 확인과 상품 결제에 사용하고 있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바이오 정보를 활용한 결제서비스를 개발해 공항에서 면세품 구매 절차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4차산업의 신기술을 활용한 융복합 서비스를 통해 공항 이용객의 편의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북구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 전해진 감사편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최근 북구2동 행정복지센터에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활동에 고마움을 전하는 감사편지가 도착했다.
행복더함봉사단, 어르신 실버체조 자원봉사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사단법인 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 소속 행복더함봉사단(단장 이상연)이 12일 울주군 범서읍 소재 효자행복요양원을 방문해 어르신을 위한 실버체조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이번 봉사활동은 어르신의 신체 기능 향상과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음악에 맞춘 건강박수, 리듬막대 체조 등 동작이.
박천동 북구청장, 중소기업 성장 지원사업 성과보고 청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1일 머큐어앰배서더 울산에서 열린 북구 중소기업 성장 지원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성과보고를 청취하고 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구협의회, 청소년 통일 콘서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구협의회는 11일 호계중학교에서 청소년 통일 콘서트를 열고, 이신욱 동아대 정치외교학과 교수의 강연과 청소년 통일 골든벨을 열었다.
울주군, 2025년 12월 제2기분 자동차세 부과
▲사진출처:네이버울산 울주군은 올해 12월 제2기분 자동차세(지방교육세 포함) 6만4천56건, 98억9천만원을 부과·고지했다고 12일 밝혔다.자동차세 납세의무자는 과세기준일인 12월 1일 현재 자동차 소유자다. 자동차세 연세액을 미리 납부했거나 연세액이 10만원 이하로 지난 6월에 일시납부한 차량은 자동차세가 부과되지 않는다.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