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 재난응급의료 현장대응 불시훈련 실시대전시와 대전소방본부는 국립중앙의료원과 합동으로 20일 엑스포시민광장(만년동)에서 재난응급의료 현장대응팀 불시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엑스포시민광장 내 미디어큐브동 붕괴 및 화재 사고로 다수 사상자(모의환자 70여명)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사전 예고와 예행연습 없이 진행된 이날 훈련에는 둔산소방서, 서구보건소, 권역응급의료센터(충남대학교병원, 건양대학교병원) 등이 참여했다.
이날 훈련은 ▲출동 인원의 적정성 점검 ▲재난응급의료 통신 적정성 점검 ▲재난응급의료지원물품 점검(가방) ▲현장응급의료소 운영 적정성 점검(도상 훈련) ▲최종 보고의 적정성 점검 등으로 진행됐다.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확인된 부족한 점은 즉시 보완하고, 현장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관별 역할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협력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정재용 대전시 시민체육건강국장은“이번 불시훈련을 통해 재난응급의료 대응기관인 소방-보건소-재난의료지원팀(DMAT)의 역할과 협력체계를 점검하기 위한 것”이라며, “향후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재난의료 현장대응능력과 신속대응체계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의성군 협력 최인호 교수, 세계 상위 0.1% 연구자 선정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전략적으로 협력해 온 영남대학교 최인호 교수(세포배양연구소장)가 세계적 권위의 평가기관 두 곳으로부터 동시에‘세계 최우수 과학자’로 선정되며, 지역 바이오산업의 국제적 위상이 크게 높아졌다고 밝혔다. 최 교수는 글로벌 출판사 엘세비어(Elsevier)와 미국 스탠포드대학교(Stanford University)가 공동 발...
[법무부 인사] 중앙지검장에 '박철우' 대검 반부패부장
[뉴스21 통신=추현욱 ]대장동 사건 검찰 항소 포기' 사태로 공석이 된 서울중앙지검장에 박철우(사법연수원 30기) 대검찰청 반부패부장이 임명됐다.법무부는 지난 18일 정진우 서울중앙지검장(29기)이 사직한 데 따른 검찰 고위 간부 인사를 오는 21일자로 단행했다고 19일 밝혔다.'특수통'으로 분류되는 박철우 검사장은 광주지검 특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