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Serve” 실천 60년…울산라이온스클럽이 미래 100년을 향하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라이온스클럽2025년 12월 11일(목) 오후 6시 30분, 울산 보람컨벤션 3층에서 울산라이온스클럽 창립 60주년 기념식이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사회 인사뿐 아니라 울산 무궁화라이온스클럽을 포함한 30개 라이온스클럽의 회장단과 라이온들이 참석해 울산라이온스클럽의 60년 역사를 함께 축...

강서구 화곡8동 주민센터(동장 김의숙)는 화곡8동 희망드림단(단장 김영철), 방화보건지소, 등촌7 종합사회복지관, 홈플러스 가양점과 함께 ‘똑똑 찾아가는 복지-보건 상담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똑똑 찾아가는 복지-보건 상담소’는 평소 동주민센터와 보건소 등 기관 방문이 어려운 주민을 위해 지역거점에 상담소를 설치, 운영하여 위기가구 등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주민들에게 보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화곡8동 희망드림단과 동주민센터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와 맞춤형 복지서비스 상담, 공적 서비스 연계를 진행하고, 방화보건지소와 등촌7 종합사회복지관은 혈압, 혈당, 우울증 검사와 고위험군에 대한 집중 상담을 진행한다.
홈플러스 가양점에서는 참치캔 등 각종 생필품을 후원하며 희망드림단에서 구입한 비타민제, 구급함 등과 함께 ‘건강닥터 희망드림상자’를 제작해 발굴된 고위험군에 제공한다.
상담소는 22일과 23일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안골어린이공원에서 운영된다.
9월과 10월에는 더부리어린이공원과 배다리어린이공원에서도 운영할 예정이다.
동주민센터 관계자는 이번 상담소 운영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고립 위기에 놓인 중장년 및 어르신 1인 가구에게 다양한 복지, 보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돌봄체계 구축에도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22일 상담소를 찾은 임○○ 어르신은 “주민센터와 보건소까지 거리가 멀고 몸이 불편해 외출이 어려운데 직접 근처까지 찾아와 건강을 체크해주고 상담까지 해주니 너무 편하고 좋았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의숙 화곡8동장은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고 고립 위기에 놓인 주민들을 관리하며 소외되는 주민이 없도록 마을복지체계 구축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화곡8동 주민센터(☎02-2600-7706)로 문의하면 된다.
북구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 전해진 감사편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최근 북구2동 행정복지센터에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활동에 고마움을 전하는 감사편지가 도착했다.
행복더함봉사단, 어르신 실버체조 자원봉사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사단법인 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 소속 행복더함봉사단(단장 이상연)이 12일 울주군 범서읍 소재 효자행복요양원을 방문해 어르신을 위한 실버체조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이번 봉사활동은 어르신의 신체 기능 향상과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음악에 맞춘 건강박수, 리듬막대 체조 등 동작이.
박천동 북구청장, 중소기업 성장 지원사업 성과보고 청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1일 머큐어앰배서더 울산에서 열린 북구 중소기업 성장 지원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성과보고를 청취하고 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구협의회, 청소년 통일 콘서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구협의회는 11일 호계중학교에서 청소년 통일 콘서트를 열고, 이신욱 동아대 정치외교학과 교수의 강연과 청소년 통일 골든벨을 열었다.
울주군, 2025년 12월 제2기분 자동차세 부과
▲사진출처:네이버울산 울주군은 올해 12월 제2기분 자동차세(지방교육세 포함) 6만4천56건, 98억9천만원을 부과·고지했다고 12일 밝혔다.자동차세 납세의무자는 과세기준일인 12월 1일 현재 자동차 소유자다. 자동차세 연세액을 미리 납부했거나 연세액이 10만원 이하로 지난 6월에 일시납부한 차량은 자동차세가 부과되지 않는다.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