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동대문문화재단 이사장 이필형)가 지난 23일 센터 3층 미디어교육실에서 ‘1인 미디어 콘텐츠 프로덕션’ 프로그램의 첫 교육을 진행했다.
‘1인 미디어 콘텐츠 프로덕션’은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이 미디어 콘텐츠를 기획하고 직접 제작해보며 마케팅 등 생산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1인 미디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수강신청이 조기 마감됐으며,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등 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다양한 주민들이 교육에 참여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소셜미디어 마케팅 기획 ▲다양한 촬영장비 활용 노하우 ▲콘텐츠 편집 및 마스터링의 이해 ▲콘텐츠 편집 및 활용을 위한 프리미어프로, 포토샵, 파워포인트 실습 등이다.
특히 이번 ‘1인 미디어 콘텐츠 프로덕션’ 프로그램은 직접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볼 수 있도록 활동 및 장소를 지원하고, 콘텐츠 제작 실무자, 전문가와의 멘토링을 통해 학습 효과를 높일 방침이다.
‘1인 미디어 콘텐츠 프로덕션’은 오는 8월 16일까지 교육을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교육담당자(02-2247-4009)에게 전화 문의하면 된다.
김경욱 동대문문화재단 대표이사는 “SNS를 활용한 마케팅의 영향력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번 교육에 참여하신 분들이 교육 수강 후 직접 제작한 미디어 콘텐츠를 사업장 홍보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