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Serve” 실천 60년…울산라이온스클럽이 미래 100년을 향하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라이온스클럽2025년 12월 11일(목) 오후 6시 30분, 울산 보람컨벤션 3층에서 울산라이온스클럽 창립 60주년 기념식이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사회 인사뿐 아니라 울산 무궁화라이온스클럽을 포함한 30개 라이온스클럽의 회장단과 라이온들이 참석해 울산라이온스클럽의 60년 역사를 함께 축...

(▲사진=28일(수) 오후 강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민·관 통합 숙의공론장’에 참석한 주민대표와
관계 공무원이 민·관 협치의제로 발굴된 5가지 사업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강서구는 28일(수) 구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실행 협치의제 발굴을 위한 ‘민·관 통합 숙의공론장’을 개최했다.
강서구는 2024년에 추진할 민·관 협치사업에 대해 주민과 함께 고민하고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찾기 위해 이날 공론장을 마련했다.
이 자리에는 강서협치리더단과 강서구협치회의 위원, 사업 담당 부서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복지, 환경, 도시 총 3개 그룹으로 나눠 지난 3월부터 4개월간 추진한 의제 발굴 공론장 운영 경과에 대해 공유하고 향후 사업 추진방향과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날 참석자들이 토론한 주제는 ▲부모와 자녀의 즐거운 식탁 ▲함께하는 어르신사랑방 개선 사업 ▲내가 그린(GREEN) 아이스팩 ▲안심마을 조성 ▲아이들이 그리는 신나는 어린이놀이터 등 총 5가지 사업이다.
강서구는 이날 논의 결과를 바탕으로 민·관 협치의제의 사업 실행계획을 면밀히 검토해 2024년도에 본격적으로 추진할 ‘민·관 협치사업’을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강서구 관계자는 “민·관 협치사업은 사업 발굴에서 계획, 실행 단계까지 모든 과정을 민·관이 함께 추진하기에 더욱 의미가 있다”며 “발굴된 협치의제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북구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 전해진 감사편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최근 북구2동 행정복지센터에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활동에 고마움을 전하는 감사편지가 도착했다.
행복더함봉사단, 어르신 실버체조 자원봉사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사단법인 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 소속 행복더함봉사단(단장 이상연)이 12일 울주군 범서읍 소재 효자행복요양원을 방문해 어르신을 위한 실버체조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이번 봉사활동은 어르신의 신체 기능 향상과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음악에 맞춘 건강박수, 리듬막대 체조 등 동작이.
박천동 북구청장, 중소기업 성장 지원사업 성과보고 청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1일 머큐어앰배서더 울산에서 열린 북구 중소기업 성장 지원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성과보고를 청취하고 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구협의회, 청소년 통일 콘서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구협의회는 11일 호계중학교에서 청소년 통일 콘서트를 열고, 이신욱 동아대 정치외교학과 교수의 강연과 청소년 통일 골든벨을 열었다.
울주군, 2025년 12월 제2기분 자동차세 부과
▲사진출처:네이버울산 울주군은 올해 12월 제2기분 자동차세(지방교육세 포함) 6만4천56건, 98억9천만원을 부과·고지했다고 12일 밝혔다.자동차세 납세의무자는 과세기준일인 12월 1일 현재 자동차 소유자다. 자동차세 연세액을 미리 납부했거나 연세액이 10만원 이하로 지난 6월에 일시납부한 차량은 자동차세가 부과되지 않는다.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