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Serve” 실천 60년…울산라이온스클럽이 미래 100년을 향하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라이온스클럽2025년 12월 11일(목) 오후 6시 30분, 울산 보람컨벤션 3층에서 울산라이온스클럽 창립 60주년 기념식이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사회 인사뿐 아니라 울산 무궁화라이온스클럽을 포함한 30개 라이온스클럽의 회장단과 라이온들이 참석해 울산라이온스클럽의 60년 역사를 함께 축...

(▲사진=30일, 김포공항 국내선 터미널 3층 나래마루 공연장에 마련된 ‘Sing& Fly 버스킹’ 무대에서
어린이 뮤지컬팀 「그린나래」가 댄스와 ‘아기물고기’ 동요를 선보이고 있다.)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는 30일, 공항 문화주간 이륙위크(26week)를 맞아 김포공항 국내선 터미널에서 공항 이용객들과 함께하는 ‘Sing&Fly 버스킹’ 공연 무대를 마련했다.
한국공항공사는 스타탄생을 예고하는 실력파 버스커 6팀을 초청해 뮤지컬·국악·클래식·K-POP 등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선보여 주말 여행을 위해 공항을 찾은 이용객들에게 행복한 여정과 흥을 더했다.
특히 어린이 뮤지컬팀 「그린나래」는 바다생물을 묘사한 댄스와 ‘아기 물고기’ 동요를 선보여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의 주목을 끌었다.
버스킹을 관람한 여객들의 투표를 통해 가야금·해금·피리 등 전통 국악을 선보인 ‘수리진’이 「Best 퍼포먼스팀」으로 선정돼 김포-제주 왕복항공권의 주인공이 됐으며, “공항이라는 공간에서 관객들과 어울려 퍼포먼스를 선보인 최고의 무대였다.”고 소감을 말했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비행기가 이륙하듯 공항에선 무엇을 하던 뜬다.”며, “공항이 K-콘텐츠를 선보이는 실력파 아티스트들의 스타 탄생 예고무대가 되도록 열린 무대를 제공할 계획이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공항공사는 오는 12월까지 매달 김포·청주공항 등 국내 주요 공항에서 버스킹 공연을 진행하고, 각 공연의 ‘Best 퍼포먼스’를 모은 연말 결승 무대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공항에서 공연을 원하는 누구나 한국공항공사 홈페이지에서 ‘공항 문화 활동 공간 개방’을 신청하면 승인 후 터미널 내 정해진 장소에서 공연을 할 수 있다.
북구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 전해진 감사편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최근 북구2동 행정복지센터에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활동에 고마움을 전하는 감사편지가 도착했다.
행복더함봉사단, 어르신 실버체조 자원봉사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사단법인 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 소속 행복더함봉사단(단장 이상연)이 12일 울주군 범서읍 소재 효자행복요양원을 방문해 어르신을 위한 실버체조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이번 봉사활동은 어르신의 신체 기능 향상과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음악에 맞춘 건강박수, 리듬막대 체조 등 동작이.
박천동 북구청장, 중소기업 성장 지원사업 성과보고 청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1일 머큐어앰배서더 울산에서 열린 북구 중소기업 성장 지원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성과보고를 청취하고 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구협의회, 청소년 통일 콘서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구협의회는 11일 호계중학교에서 청소년 통일 콘서트를 열고, 이신욱 동아대 정치외교학과 교수의 강연과 청소년 통일 골든벨을 열었다.
울주군, 2025년 12월 제2기분 자동차세 부과
▲사진출처:네이버울산 울주군은 올해 12월 제2기분 자동차세(지방교육세 포함) 6만4천56건, 98억9천만원을 부과·고지했다고 12일 밝혔다.자동차세 납세의무자는 과세기준일인 12월 1일 현재 자동차 소유자다. 자동차세 연세액을 미리 납부했거나 연세액이 10만원 이하로 지난 6월에 일시납부한 차량은 자동차세가 부과되지 않는다.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