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소방본부 제24회 119소방동요경연대회 개최대전시소방본부는 30일 오후 1시 30분, 시청 3층 대강당에서 제24회 대전119소방동요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대전시소방본부가 주최하고 대전시교육청과, 한국소방안전원, 한국화재보험협회대전충청지역본부, 대전교통방송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는 유치부 10개 팀, 초등부 3개 팀 등 총 13개 팀이 참여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이번 대회는 동부소방서 대표로 출전한 대전용운초등학교(헌신이 만든 세상)와 둔산소방서 대전청사아람어린이집(원시인과 불)에서 뛰어난 가창력과 정확하고 풍부한 화음 및 화려한 율동을 선보여 대상을 수상했다. 두 팀은 9월 전국 119소방동요경연대회에 대전시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매년 소방동요대회를 준비하면서 대회에 참가하는 많은 아이들에게 노래를 통해 안전을 접할 수 있는 계기를 선물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보람이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안전학습 프로그램으로 시민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전했다.
건축물 해체공사장 긴급 점검 실시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 서구는 최근 울산화력발전소에서 발생한 보일러타워 해체공사 중 붕괴 사고를 계기로 관내 건축물 해체공사장을 대상으로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해체공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붕괴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안전수칙 미준수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점검 .
광주시교육청, 교육공무직 총파업 총력 대응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시교육청은 오는 21일 예정된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총파업으로 인한 학생, 학부모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총력 대응에 나선다.시교육청은 ‘교육공무직원 총파업 대응 대책’을 수립하고, 지난 14일 각급 학교에 안내했다.특히 부교육감을 본부장으로 한 비상대응본부를 꾸리고, 총파업으로 인해 발생..
中 대형 매체들, 韓 골프장 인력난 해결사로 '위두(WIDU)' 집중 조명
[서울=서민철 기자]최근 경주 APEC을 기점으로 한중 관계가 급속한 해빙 무드를 타고 있는 가운데, 중국 주요 관영 매체들이 한국의 골프 산업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나선 한국 기업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지난 11월 11일, 차이나닷컴과 CCTV 등 중국 유력 언론들은 한국의 지자체 및 관련 협회와 협력하여 중국 골프장 캐디 인력을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