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녹색정원도시 조성을 위한 민·관 협력을 이어가
익산시(시장 정헌율)와 익산산림조합(조합장 김수성)이 녹색정원도시 조성을 위한 민·관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익산시와 익산산림조합은 5일 ㈜티와이엠과 ㈜한솔홈데코가 '푸른익산 가꾸기 사업'을 위해 각각 1,000만 원씩 총 2,000만 원을 기탁했고, 공단철물도 성금 500만 원을 기탁해 푸른익산 가꾸기에 힘을 보탰다. 전달된 ...
▲ 경남도, ‘스마트팜 청년창업보육센터’ 2기 교육생 수료식 개최경남도(도지사 박완수)는 미래 농업을 이끌어갈 스마트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청년창업보육센터 교육과정 2기 교육생 수료식을 7월 5일 경남 스마트팜 혁신밸리 지원센터 대강당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종범 농업인력자원관리원장, 보육센터 관계자, 선·후배 교육생 등이 함께 참석하여 2기 교육생들의 수료를 함께 축하하였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고 농업인력자원관리원에서 운영하는 ‘스마트팜 청년창업보육센터 교육과정’은 만18세이상~만39세이하 청년 52명을 매년 선발해 20개월 동안 스마트팜 기초이론부터 작물을 직접 재배‧생산‧판매하는 실습과정을 통해 스마트팜 청년창업농을 육성하는 과정으로 작년 경남 1기에 이어 두 번째 수료식이다.
2021년도에 선발된 교육생 52명 중 42명이 수료하여 80%의 수료율을 보였으며, 수료생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수료증 수여와 함께 교육과정 성적우수자 3명(최우수-심은정, 우수-김민석, 장려-최은형)을 우수교육생으로 선정하여 도지사 상장을 수여하였다.
수료식에 참석한 한 교육생은 “알찬 교육과정과 우수한 강사진으로 구성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큰 어려움 없이 스마트팜 재배기술을 습득했다”며 “교육과정 중 경영형 실습을 통해 작물을 직접 재배했던 경험,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영농에 대한 이해를 넓힌 경험 등을 자산으로 삼아 향후 훌륭한 청년농으로 거듭나겠다”고 영농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수료생들은 20개월 동안 습득한 재배기술과 영농경험을 바탕으로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영농현장에 투입되어 임대형 스마트팜에 입주하거나 지역에 정착해 스마트팜 농장주 및 농업 관련 회사 취업 등 전원 농업 관련 분야에 종사할 예정이다.
김종범 농업인력자원관리원장은 “미래 스마트팜을 선도할 청년농이 되기 위해 교육과정 이수에 최선을 다해줘서 감사하다”며 “수료 후에도 경남 스마트팜 혁신밸리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 최선을 다해서 도울 것이며, 향후 경남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을 선도할 청년 농업인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교육생들을 격려하였다.
익산시, 조류인플루엔자 확산 막기위해 재대본 확대 가동
익산시가 조류인플루엔자(AI) 차단을 위한 전면 대응 체제에 돌입했다. 5일 익산시에 따르면 지역 내 육용종계 농장에서 H5형 항원이 검출되자마자 시는 즉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확대 가동하고, 살처분·이동통제·예찰 강화 등 전방위 방역 조치에 착수했다. 시는 지난 4일 만석동의 한 육용종계 농장에서 H5형 AI 항원이 검...
익산시, 녹색정원도시 조성을 위한 민·관 협력을 이어가
익산시(시장 정헌율)와 익산산림조합(조합장 김수성)이 녹색정원도시 조성을 위한 민·관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익산시와 익산산림조합은 5일 ㈜티와이엠과 ㈜한솔홈데코가 '푸른익산 가꾸기 사업'을 위해 각각 1,000만 원씩 총 2,000만 원을 기탁했고, 공단철물도 성금 500만 원을 기탁해 푸른익산 가꾸기에 힘을 보탰다. ...
원광대학교병, 2026 시무식 개최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5일 외래동 1관 4층 대강당에서 시무식을 개최하고 올해 중증 진료 역량 강화와 유연한 조직문화, 중장기 성장 비전 실현에 5대 핵심과제 추진을 다짐했다. 이날 시무식은 서일영 병원장을 비롯해 주요 보직자들과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개식 선포 및 국민의례, 종법사 및 ...
정읍경찰서, 교통사망사고 예방 특별 대책회의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경찰서는 정읍경찰서 두승산홀에서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교통 · 범죄예방 기능 각 지구대 및 파출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사망사고 급증에 따른 긴급 특별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올해 발생한 교통사망사고 현황과 사고 발생 원인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예방대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로 진행 ...
한우산업 1번지 정읍시, 19억 투입 개량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2026년 한우 산업의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총 19억원을 투입, 11개 맞춤형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지난해 제정된 '한우산업법' 시행에 발맞춰 체계적인 육성 기반을 마련하고 농가 소득을 실질적으로 높이겠다는 강력한 의지다. 주요 사업은 ▲우량한우 육성 ▲한우 조기임신진단키트 지원 ▲한우사육.
박수현, “AI·딥페이크 대응, 「퍼블리시티권보호법」대표발의
[뉴스21통신/장병기]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은 5일, 「퍼블리시티권 보호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인공지능 기술 발전에 따른 개인의 얼굴·목소리 등 무단 이용을 방지하고, 퍼블리시티권을 체계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목적이다.최근 인공지능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