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공모전 홍보 포스터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공공데이터 활용 문화를 확산시키고 주민들의 정책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데이터 기반 행정을 구현하고자 “2023년 동대문구 공공데이터 활용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도시 문제 또는 주민 생활불편 해소다. 동대문구 구민이거나 동대문구에 소재한 직장‧학교에 다니는 주민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응모가 가능하다. 단, 팀으로 응모할 경우 팀원은 3인 이내여야 한다.
응모를 희망하는 주민은 동대문구 누리집(www.ddm.go.kr)의 고시공고에 게시된 공고문의 세부내용을 참고하여 참가신청서 등 응모 관련 서류를 동대문구 스마트도시과 담당자 전자우편(hsjeong1@ddm.g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기한은 7월 23일(일) 24시까지다.
구는 접수된 제안서에 대해 1차‧2차‧최종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팀(개인) △우수상 2팀(개인) △장려상 3팀(개인)을 선정해 8월 말 발표할 계획이다. 수상 팀(개인)에는 최우수상 50만 원, 우수상 30만 원, 장려상 10만 원 등 총 상금 140만 원이 수여된다.
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주민들의 공공데이터에 대한 이해도 향상은 물론, 구정에 대한 관심 및 참여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주민들의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들어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구정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대전 중구 중촌동, 겨울철 위기가구 발굴 위한 통합돌봄 캠페인 진행
대전 중구 중촌동은 11일 중촌동 1구역 소공원에서 통합돌봄 거리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겨울철 돌봄이 필요한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역 돌봄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역 주민과 동 직원, 사회보장협의체 회원, 사회복지관 관계자 등 약 30명이 참여했다.현장에는 통합돌봄 상담 부스와 복지 사각지대 제보 ...
대전 중구 태평2동, 자생단체 화합의 밤 개최
대전 중구 태평2동은 지난 10일 ‘2025년 태평2동 자생단체 화합의 밤’ 행사를 열었다.이번 행사는 자생단체 회원들을 격려하고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자생단체 회원과 프로그램 참여자, 주민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1부에서는 오카리나, 노래교실, 1인창극·북난타 공연과 서예교실 작품 ...
[인사] 풀무원
<E3(사장급) 승진> ▲ 천영훈 대표 ◇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 풀무원▲ 김태석 풀무원기술원장<E2(부사장급) 승진>◇ 풀무원다논▲ 홍영선 대표◇ 풀무원식품▲ 윤명랑 글로벌마케팅총괄본부장<E1(상무급) 승진>◇ 풀무원▲ 강재훈 리빙케어사업부장 ▲ 이동화 홍보담당 ▲ 윤은주 법무담당◇ 풀무원식품▲ 이창원 ..
[인사] 농협금융지주·농협은행·농협생명·농협손해보험
<농협금융지주>△ESG상생금융부장 이효섭 △글로벌전략부장 이철신 △자산운용전략부장 류지민 △디지털전략부장 채민석<농협은행>△준법감시부장 이병진 △종합기획부장 연성흠 △소비자보호부장 주성숙 △AX전략부장 배태권 △ 데이터솔루션부장 조현상 △테크기획부장 장마리 △테크시스템부장 고경식 △금융솔루션부장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