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립미술관, 제페토 내 어린이 교육프로그램 개발 추진! - 6.27. 11:00 시립미술관에서 (사)부산미술관회 후원금 3,000만 원 전달식 열려 - 어린이갤러리 2023《많은 사람들》 전시 연계‘교육프로그램 개발비’ 지원 조기환
  • 기사등록 2023-07-07 10:20:27
기사수정


▲ 부산시립미술관, 제페토 내 어린이 교육프로그램 개발 추진!



올해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서 어린이를 위한 교육프로그램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제페토란 네이버 제트(Z)가 운영하는 증강현실 아바타 서비스로, 국내 대표적인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부산시립미술관은 지난해 12월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네이버 제페토에 ‘어린이갤러리’를 개관하고, 시공간 제약 없이 전시를 관람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부산시립미술관은 지난 6월 27일 오전 11시 (사)부산미술관회로부터 어린이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후원금 3,000만 원을 전달받았다.


(사)부산미술관회는 미술관의 전시와 교육, 학술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미술을 통한 문화도시 부산을 조성하기 위해 2016년 설립됐다.


특히 사회공헌과 연계한 ‘어린이 교육사업’을 통해 예술이 함께하는 삶 속에서 어린이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미술관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해왔다.


작년 제페토 내 메타버스 어린이갤러리 관람 예절 교육 공간 구축을 위한 후원에 이어 올해도 부산시립미술관에서 운영하는 어린이갤러리 교육프로그램을 위해 후원금이 사용될 예정이다.


부산시립미술관에서 진행 중인 김홍석 작가의 《많은 사람들》을 ▲제페토 플랫폼 내 두 번째 전시 공간으로 구축하고 ▲연계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오는 12월 말 전시 종료 후에도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어린이갤러리를 통해 온라인 전시를 즐길 수 있도록 관람 기회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번에 후원한 (사)부산미술관회의 이형주 이사장은 “어린이를 위한 배움의 장을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우리 지역 미술발전과 디지털 환경에 맞춘 미술관 교육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후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부산시립미술관 관계자는 “이번 후원을 통해 시립미술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양질의 콘텐츠 및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콘텐츠 개발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81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치매안심센터, 치매 어르신 주거환경개선 지원사업 시작!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도 5월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