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임정훈기자) = 울산 동구 대송동 행정복지센터는 7월 6일 오전 9시 10분부터 ‘잡초제거 및 대송골 쓱싹쓱싹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대송동 직원과 7개 자생단체 회원 50여명이 참여하여 동구청 사거리에서 봉수로를 따라 대송현대1차아파트까지 이면도로변의 잡초를 제거하고 환경정비를 하였다.
대송동 오정임 동장은 “더운 날씨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직원 및 자생단체 회원 분들께 감사하다며 마을의 미관을 해치는 잡초를 제거하고 환경정비를 하니 마을이 안전하고 깨끗해진 것 같다며 매우 뿌듯하다.”고 말했다.
은, 산업 수요와 투자 수요로 중장기 상승세 전망
금 가격이 사상 최고 수준에 근접하며 투자 부담이 커지자, 은 투자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삼성선물은 은 시장이 ‘뉴노멀(New normal)’ 국면에 진입했으며, 장기적 상승 여력이 여전히 높다고 분석했다.최근 은 현물 가격은 트라이온스당 110달러를 넘어섰으며, 금보다 구조적·산업적 수요가 강력하다.주요 상승 요인으로 중국·...
볶은 아라비카 커피에서 혈당 조절 관련 신종 성분 발견
중국과학원 쿤밍식물연구소 연구팀이 볶은 아라비카 커피에서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새로운 성분을 발견했다.연구팀은 ‘카팔데하이드(Caffaldehydes) A, B, C’ 3종 화합물을 분리하고 구조를 규명했다.이 성분들은 혈당 상승에 관여하는 효소 ‘알파-글루코시다아제’를 억제하는 능력이 뛰어나다.특히 ‘카팔데하이...
우크라이나, 러시아와 평화 회담 논의 준비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평화 회담에서 핵심 쟁점인 영토 문제와 자포리자 원전 문제를 논의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다.안드리 시비하 우크라이나 외무장관은 러시아가 합의 도달에 장애물이 되고 있다고 평가했다.평화 협상 최대 쟁점은 러시아의 돈바스 일부 지역 철수 요구와 자포리자 원..
경북도, 2026 워터밸리 비즈니스 위크 개최
경상북도는 대구광역시, 한국수자원공사(K-water), 한국환경공단과 공동으로 1월 28일부터 29일까지 국가물산업클러스터(대구광역시 달성군 구지면 소재)에서 기업‧학계‧연구계‧유관기관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2026 워터밸리 비즈니스 위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물기업‧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고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
우크라이나에 구금된 북한군 포로, 인터뷰 공개
러시아군에 파병됐다가 우크라이나군에 생포된 북한군 포로 2명이 한국 방송 MBC ‘피디수첩’과 인터뷰를 진행했다.이들은 지난해 1월 러시아 쿠르스크 지역에서 부상을 입고 현재까지 포로수용소에 구금돼 있다.포로들은 한국으로 가고 싶다는 희망을 밝히며, 송환 가능성에 대한 걱정도 나타냈다.팔, 턱, 다리 등에 부상을 입은 포..
군위군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내 혈관 숫자 바로알기’ 캠페인 실시
군위군보건소는 1월 28일부터 6월 23일까지 보건소 1층에서 내원하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군위 장날(3일·8일)을 이용해 혈압·혈당 관리를 위한 내 혈관 숫자 바로 알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지역주민 누구나 장날 운영하는 이 캠페인을 이용하실 수 있으며, 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심뇌혈관질환을 예방...
의성군, 인공지능 활용 사과 선별기 시연회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월 28일(수) 의성읍에 위치한 과수거점APC에서 ‘인공지능 활용 사과선별기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시연회는 과수거점APC 스마트화 사업의 일환으로 도입된 인공지능 기반 사과 선별기를 처음으로 공개하고, 실제 선별 과정을 시연함으로써 장비의 성능과 운영 효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