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립무용단, 도심 속 춤의 향연 ‘한여름밤 댄스 페스티벌’대전시립무용단의 제22회 ‘한여름밤 댄스 페스티벌’이 오는 7월 27일(목) 부터 29일(토) 까지 3일간 대전시립미술관 분수대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한여름밤 댄스 페스티벌’은 대전시립무용단의 대표 기획공연으로 뜨거운 여름, 열대야에 지친 시민들을 위한 도심 속 피서지이자 매해 많은 관객이 찾는 우리 지역의 대표적인 춤 축제이다.
올해는 대전시립무용단과 강원특별자치도립무용단, 진도군립민속예술단, 천안시립흥타령풍물단이 함께하며, 각 지역의 개성이 묻어나는 다양한 춤사위를 선보일 예정이다.
첫째 날인 27일은 대전시립무용단 김평호 예술감독 겸 상임안무자의 창작 작품인 글로컬(Glocal) 춤극 ‘로미오 & 줄리엣 – 유성과 예랑’ 중 한 장면을 시작으로, 강원특별자치도의 힘찬 도약과 2024 강원청소년동계올림픽 성공을 기원하는 강원특별자치도립무용단의 ‘강원, 강원(江原, 强原)’과 ‘강호(江虎)’를 선보인다.
둘째 날인 28일은 대전시립무용단의 단원창작 작품인 김임중 안무 ‘About Time’과 이윤정 안무 ‘有잼冬冬’, 우도농악의 설장구 놀이를 김평호 예술감독이 재안무한 ‘장구춤- 장구야 놀자’를 선보인다. 이날 초청된 진도군립민속예술단은 만사형통을 비는 ‘천궁(天宮) - 하늘에 펼쳐진 무지개’와 북과 현의 만남을 표현한 창작 작품‘鼓 & 슬’을 공연한다.
마지막 날인 29일에는 단재 신채호 선생의 중편소설 ‘꿈 하늘’을 소재로 한 대전시립무용단의 서사 무용극 ‘천몽(天夢)’중 한 장면과, 천안시립흥타령풍물단의 신명나는 놀이마당‘사물판굿’, 농악북 보다 작고 소고보다 큰 중북(버꾸)를 돌리며 춤을 추는 서한우 예술감독의‘서한우 버꾸춤’, 마지막 무대로‘개인놀이와 피날레’를 끝으로 막을 내린다.
이번 공연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무료 공연으로, 무더운 여름밤을 식혀줄 다양하고 흥겨운 춤을 통해 시민들의 휴가 같은 축제를 선사할 것이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립무용단(270-8353~5)으로 문의하면 된다.
남산케이블카 220억 벌면서 남산 사용료는 5000만 원… '한국삭도공업', 2024년 매출 대비 국유림 사용료 0.26%
[뉴스21 통신=추현욱 ] 서울 남산케이블카 독점 운영으로 연간 수백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한국삭도공업이 국유림 사용료는 매출의 0.26%인 5,000만 원을 내는 것으로 확인됐다. 정부는 현실에 맞게 국유림 사용료를 인상하는 내용의 법 개정을 검토 중이다.7일, 천준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산림청으로부터 받은 자료에서 최근 10년간 남산케.
구리시, 「제2회 즐거운 숏폼, 더 행복한 공모전」 출품작 19편 유튜브 공개
구리시는 제2회 숏폼 공모전에 출품된 19개 작품을 1월 5일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 ‘구리비전’을 통해 매일 1편씩 순차 공개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구리시의 위상 제고와 관련된 모든 주제’를 90초 이내 숏폼 영상으로 제작하는 방식으로, 16개 부서 30명의 공무원이 참여했다.심사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주제...
포천 한탄강 주상절리 가람길 조성…‘수면 위 걷는 길’ 4월까지 시범 운영
포천시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한탄강의 주상절리 협곡을 가장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는 ‘한탄강 주상절리 가람길’을 조성해 오는 4월까지 시범 운영을 실시한다.‘한탄강 주상절리 가람길’은 수면 위를 따라 걷는 부교(플로팅 브릿지)로, 기존 전망 위주의 관람에서 벗어나 주상절리 협곡을 보다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
송산2동 사회단체협의회, 사랑 나눔 실천 성금 50만 원 기탁
의정부시 송산2동주민센터(동장 황보경)는 1월 6일 송산2동 사회단체협의회(회장 강경자)가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해 성금 5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관내 12개 사회단체의 장으로 구성된 송산2동 사회단체협의회는 새해를 맞아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지역사회 전반에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이번 성금 기...
의정부시, 교외선 운행 구간 교차로 교통 혼잡 해결 위해 신호체계 변경
의정부시는 교외선 열차 운행으로 발생하는 교차로 정지신호로 인한 교통 혼잡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신호체계를 개선했다고 8일 밝혔다.교외선은 의정부역에서 대곡역까지 30.3km 구간을 운행하며, 특히 서부로 일대는 일평균 3만 대 이상 차량이 통행해 출퇴근 시간대 극심한 정체가 발생했다.시는 신호 주기와 교통 유형을 분석하고 모의..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찾아가는 문제음주 예방교육 참여기관 모집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음주로 인한 신체적·정신적 건강 악화와 사회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자 유치원, 학교, 사업체,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문제음주 예방교육 참여기관을 모집한다.이번 교육은 알코올이 신체와 정신, 사회 전반에 미치는 영향과 술의 양면성, 음주문화 개선, 건강한 삶을 위한 실천 방안 등을 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