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자치경찰위, 전국 최초 자살시도 중재협상관 양성대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강영욱)는 7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대전경찰청 9층 경찰교육센터에서 자살시도 중재협상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대전의 높은 자살률(인구 10만 명당 26.5명, 2021년 기준)을 줄이기 위해 자살 시도 현장에 출동하는 경찰관들을 대상으로 위기 대응 능력 및 협상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국내 1호 위기협상 전문가인 (주)크라이시스 네고 이종화 대표를 초빙하여 현장 경찰관 7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종화 대표는 “자살 시도 등 위기 상황에서 위기자의 이야기를 적극적으로 듣고 감정을 읽어 내는 공감 대화로 신뢰 관계를 형성하여 위기자의 행동 변화를 끌어내는 것이 협상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또“위기자 구출 상황은 물론, 사후에도 지역자살예방 관련 기관들의 협력이 중요하다”며 경찰, 소방, 자살예방센터 등 관련기관들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주문했다.
교육에 참여한 경찰관은 “무방비 상태로 현장에 출동해 자살기도자를 접하면 혼란스러워 무슨 말부터 해야 할지 당황할 때가 있었는데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위기 협상능력을 키울 수 있어 유익했다. 많은 현장 경찰관이 교육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전자치경찰위원회는 전국 자치경찰위원회 최초로 이번 자살 시도 중재협상관 교육을 실시했으며, 내년에는 교육 규모를 대폭 늘릴 계획이다.
대전광역자살예방센터에서 매년 자살 시도 중재 협상관 교육을 2회 실시해 왔지만, 소방, 정신건강복지센터 요원 등과 합동 교육으로 진행돼 경찰관의 참여 기회(1년 4명)가 부족했다.
강영욱 대전자치경찰위원장은 “자살 시도 현장 대응을 담당하는 경찰관의 특화된 전문 역량 강화 교육이 필요하다. 이번 교육을 통해 자살 시도 현장에 출동하는 경찰관의 협상능력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산케이블카 220억 벌면서 남산 사용료는 5000만 원… '한국삭도공업', 2024년 매출 대비 국유림 사용료 0.26%
[뉴스21 통신=추현욱 ] 서울 남산케이블카 독점 운영으로 연간 수백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한국삭도공업이 국유림 사용료는 매출의 0.26%인 5,000만 원을 내는 것으로 확인됐다. 정부는 현실에 맞게 국유림 사용료를 인상하는 내용의 법 개정을 검토 중이다.7일, 천준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산림청으로부터 받은 자료에서 최근 10년간 남산케.
구리시, 「제2회 즐거운 숏폼, 더 행복한 공모전」 출품작 19편 유튜브 공개
구리시는 제2회 숏폼 공모전에 출품된 19개 작품을 1월 5일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 ‘구리비전’을 통해 매일 1편씩 순차 공개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구리시의 위상 제고와 관련된 모든 주제’를 90초 이내 숏폼 영상으로 제작하는 방식으로, 16개 부서 30명의 공무원이 참여했다.심사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주제...
포천 한탄강 주상절리 가람길 조성…‘수면 위 걷는 길’ 4월까지 시범 운영
포천시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한탄강의 주상절리 협곡을 가장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는 ‘한탄강 주상절리 가람길’을 조성해 오는 4월까지 시범 운영을 실시한다.‘한탄강 주상절리 가람길’은 수면 위를 따라 걷는 부교(플로팅 브릿지)로, 기존 전망 위주의 관람에서 벗어나 주상절리 협곡을 보다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
송산2동 사회단체협의회, 사랑 나눔 실천 성금 50만 원 기탁
의정부시 송산2동주민센터(동장 황보경)는 1월 6일 송산2동 사회단체협의회(회장 강경자)가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해 성금 5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관내 12개 사회단체의 장으로 구성된 송산2동 사회단체협의회는 새해를 맞아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지역사회 전반에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이번 성금 기...
의정부시, 교외선 운행 구간 교차로 교통 혼잡 해결 위해 신호체계 변경
의정부시는 교외선 열차 운행으로 발생하는 교차로 정지신호로 인한 교통 혼잡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신호체계를 개선했다고 8일 밝혔다.교외선은 의정부역에서 대곡역까지 30.3km 구간을 운행하며, 특히 서부로 일대는 일평균 3만 대 이상 차량이 통행해 출퇴근 시간대 극심한 정체가 발생했다.시는 신호 주기와 교통 유형을 분석하고 모의..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찾아가는 문제음주 예방교육 참여기관 모집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음주로 인한 신체적·정신적 건강 악화와 사회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자 유치원, 학교, 사업체,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문제음주 예방교육 참여기관을 모집한다.이번 교육은 알코올이 신체와 정신, 사회 전반에 미치는 영향과 술의 양면성, 음주문화 개선, 건강한 삶을 위한 실천 방안 등을 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