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광전공 대학생 서포터즈 「와이와이(YY)서포터즈」 발대식 개최부산시(시장 박형준)는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지사, 부산관광공사, 코레일 부산경남본부와 함께 부산 관광전공 대학생 서포터즈인 「2023 와이와이(YY)서포터즈」 발대식을 어제(20일) 오후 2시 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관광 분야에 산학관 협력 강화를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고, 관광 관련 취·창업 및 체험을 통해 우수 인재를 관광산업 생태계로 진출토록 지원하고자 추진된다.
서포터즈 참여 대학생들은 지역 관광기업, 강소형 잠재관광지, 교통망 등 조사(모니터링) 취재를 통해 인구감소지역 활성화 등 주요 관광정책 현장에 참여하게 된다.
부산지역 대학교 관광 전공 재학생 총 13팀, 48명으로 구성된 「YY서포터즈」는 약 4개월 동안 코레일 열차 등을 활용한 여행지 취재, 콘텐츠 제작 및 온라인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서포터즈는 야간관광, 워케이션, 해양레저, 골목길 관광, 마이스(MICE) 등 부산 관광 현안 및 핵심사업과 연계한 테마형 여행콘텐츠 기획, 취재 활동을 통해 제트(Z)세대 눈높이에서 부산 관광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게 된다.
「와이와이(YY)서포터즈」 명칭은 지역 인구감소 및 청년 유출 등 도시 활력 저하에 대응하고자, 관광으로 새로운 부산 이미지를 만들어 내기 위한 ‘영 아일랜드 부산 프로젝트’의 슬로건 ‘YOUNG, ISLAND and YOU(젊음, 섬, 그리고 당신)’를 의미한다. 이는 ‘관광으로 젊은, 젊어지는 부산’을 지역 관광 전공 대학생들이 만들어보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이와 관련, 부산시와 한국관광공사 부울지사는 지난 7월 1일 부산 영도구 피아크(2023 코리아 유니크 베뉴)에서 ‘영 아일랜드 부산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는 출시(론칭) 행사를 개최하기도 했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향후 서포터즈 활동과 관련한 오리엔테이션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부산 관광 현주소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2023 부산관광 스타기업 사례 발표, ▲지역 특화콘텐츠 기획 및 브랜딩 강의, ▲팀 단합(빌딩) 활동, ▲디지털관광주민증(부산 영도구)&인구감소지역 관광자원 답사 등이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의 15개 대학이 관광관련학과를 보유하고 있고, 전국에서 수도권 외 지역 중에서는 관광 관련 학과가 가장 많다”라며, “부산의 대학생들이 올해 본격적으로 시작된 야간관광과 휴가지 원격 근무(워케이션) 등의 현장을 체험하여, 지역의 우수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포천, 첫 전국사진 공모전 성료… “사진으로 담은 포천의 새로운 가치”
포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중효)은 10일 포천반월아트홀 전시실에서 ‘2025 제1회 포천관광 전국사진 공모전’ 시상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사진을 통한 포천 관광의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했다.이번 공모전은 포천의 자연·문화·관광자원을 예술적 시각으로 재해석해 도시 이미지를 높이고 관광객 유치 기반을 마련하기...
구리시 드림스타트, ‘2025 드림패밀리데이’ 성황리 개최
구리시(시장 백경현) 드림스타트는 11일 구리시청 1층 대강당에서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이 한 해의 성장을 돌아보고 서로의 변화를 나누는 ‘2025년 드림패밀리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행사는 올해 운영된 맞춤형 서비스 프로그램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 새롭게 추진될 사업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문을 열었다. 이어 드림스타트 아.
포천시, 2025년 12월 정기분 자동차세 부과… ‘12월 31일까지 챙기세요!’
포천시는 12일 2025년도 12월 정기분 자동차세 고지서를 발송했다고 밝혔다. 자동차세는 전국 모든 금융기관 및 우체국 창구에서 납부할 수 있으며, △가상계좌 △지방세입계좌(전자납부번호) △신용카드 △자동 응답 시스템(1422-11) △위택스(www.wetax.go.kr) △인터넷지로(www.giro.or.kr) △카드사·금융기관 앱 등 다양한 비대면 방식으로도 납.
송산1동, 겨울철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 전개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는 10일 송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겨울철 위기가구 지원을 위한 복지 사각지대 집중 발굴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은 혹한과 경제 상황 악화로 생활고를 겪는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찾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캠페인은 경전철 송산역·탑석역 일대에서 진행됐으며, 홍보물품을 배부.
송산골프회 ‘사랑의 버디’, 취약계층에 라면 80상자 기탁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는 9일 송산골프회 사랑의 버디가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참여하며 라면 80상자를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된 라면은 겨울철 한파와 생계 부담으로 도움이 필요한 지역 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박돈신 회장은 “작은 나눔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
소요별앤숲 테마파크, 철쭉동산으로 새롭게 변신
동두천시는 지난 12월 9일, 사업비 18억 원을 투입해 소요산 확대개발 사업의 일환인 ‘소요별앤숲 테마파크 철쭉동산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상봉암동 산 18번지 일원에 위치한 소요별앤숲 테마파크의 노후 시설을 정비하고, 철쭉군락지 조성을 통해 소요산 유원지의 경관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됐다. 총 16만 4천...
동두천시 상공회 창립 4주년… 지역 경제 공로자 격려·미래 전략 모색
동두천시 상공회가 지난 11일 동양대학교 대강당에서 창립 4주년 기념식을 열고 지역 경제 발전에 힘쓴 공로자들을 격려했다.행사에는 우길제 회장을 비롯해 이태진 동두천시 부시장, 김승호 시의회의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해 상공회의 성장을 함께 축하했다.우길제 회장은 “4년간의 성장은 회원들의 헌신 덕분”이라며 “앞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