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대문구 회기동 안녕마을, 걷고 싶은 그림 꽃길로 재단장
  • 김만석
  • 등록 2023-07-25 13:36:14

기사수정
  • ‘회기로 12가길’ 벽화 보수 사업 완료…, 향후 낡은 벽화 정기적으로 보수 예정


▲ 사진=이필형 동대문구청장(사진 왼쪽 세 번째)이 주민들과 회기동 안녕벽화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지난 7월 중순 회기로 12가길 일대의 벽화 작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2023년 상반기 벽화유지보수 사업’의 일환으로 203m 가량의 길목에 있는 낡은 그림들을 새롭게 교체한 것이다.


회기동 안녕마을은 2013년 서울시 범죄예방환경디자인 사업을 통해 무채색 대신 밝은 색채감의 벽화로 어두운 골목을 환하게 밝히고, 경찰 특별순찰구역이자 여성안심귀갓길로 조성된 벽화골목이다.


이번에 진행된 벽화 보수 사업으로 기존 낡은 그림들을 파스텔 톤의 식물 그림을 비롯해 익살맞은 분위기의 일러스트로 담벼락을 가득 채워 한번쯤 들러보고 싶은, 걷기 좋은 골목길로 탈바꿈했다.


벽화 골목은 2개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구간은 그림 꽃길로 노란 수선화, 하얀 매화, 연보라 튤립, 붉은 모란 등을 감상할 수 있는 길이다. 두 번째는 산책길 일러스트 ‘포토존’으로 분홍 우산을 손에 들고  포즈를 취하거나, 반갑게 인사하는 얼굴 그림 앞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데이지 꽃 배경의 연보라 계단에 앉아 벽면을 내려다보면, 영화 ‘라라랜드’ 주인공이나 재즈 밴드 멤버가 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화사한 그림으로 가득 채워진 골목을 걸으니 동화 속에 들어온 듯한 느낌이 들었다”며 “작은 골목 곳곳에서도 행복이 피어나는 동대문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대문구는 8월 중으로 하반기 벽화유지보수 사업 대상을 선정하여 쾌적한 거리 환경 조성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