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을 켜다!
  • 조기환
  • 등록 2023-07-28 12:32:58

기사수정
  • 협약식을 시작으로 시민사회단체, 공공기관, 대학교 등이 협업하여 선정 실행의제 9개 본격 추진


▲ 부산시,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을 켜다!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28일) 오후 2시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 2층 공개홀에서 ‘2023년 부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 의제실행 협약식’을 개최하고 올해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시민들이 직접 지역 문제를 발굴하고, 지역 내 시민·시민단체·공공기관·지자체 등이 협업체계를 구성하여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민·관·공 협업 플랫폼이다.


행정안전부가 2018년부터 대구시와 강원도에 최초 도입하여 운영 중인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이하 플랫폼) 사업은, 부산은 2021년 처음 참여하여 올해도 3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은 9개 실행의제의 민간 주체와 협업을 희망하는 공공기관 등이 참여하여 성공적인 실행의제 추진을 위해 소통과 협력을 다짐한다.


협약식에서는 ▲정책위원회 신규 참여 기관 협약 ▲9개 실행의제 소개 및 의제 협약 ▲지역 문제 해결을 바라는 전구퍼즐 퍼포먼스 ▲부산지역 음악가(뮤지션) ‘날라리와 쟁이’의 축하공연도 펼쳐진다.


오늘 협약식을 시작으로 부산시는 시민사회단체, 공공기관, 대학교 등 65곳이 참여하는 정책위원회 및 19개 기관·단체가 참여하는 집행위원회를 통해 선정된 9개 실행의제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수일 부산시 행정자치국장은 “3년째 맞이하고 있는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이 민·관·공 협업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실행의제를 내실 있게 추진하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라며, “시민분들과 공공기관이 부산지역문제 해결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변화하는 일상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지역문제 해결에 관심 있는 부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협약식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bit.ly/의제실행협약식2023’으로 신청할 수 있다. (☎문의 051-852-2452)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