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자치행정 부문 ‘2025 TV조선 경영대상’ 수상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지난 12일, TV조선에서 주관하는 ‘2025 TV조선 경영대상’ 에서 ‘자치행정 부문(지역혁신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발혔다. 거창군은 ‘더 큰 거창도약, 군민행복시대’를 비전으로 ▲농촌에서 청년이 비전을 가지고 정주하고 성장할 수 있는 청년친화 정책 ▲365일 응...
▲ 사진=김하성 선수 인스타그램 캡처포수와 충돌해 어깨 통증을 느낀 김하성(27·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휴식을 취하지 않고, 톱 타자로 출전한다.
샌디에이고는 1일(한국시간)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의 쿠어스필드에서 열리는 2023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콜로라도 로키스와의 방문 경기에 김하성을 1번 지명타자로 내세운다.
김하성은 전날(7월 31일) 텍사스 레인저스와의 홈 경기 3회말, 산더르 보하르츠의 중견수 뜬공 때 3루에서 홈으로 전력 질주했다. 홈에서는 헤드 퍼스트 슬라이딩을 했다.
텍사스 포수 샘 허프가 무릎으로 김하성의 오른팔을 막았고, 충격은 어깨로 전달됐다. 김하성은 통증을 호소하면서도 공이 포수 뒤로 빠진 뒤 오른손으로 홈 플레이트를 찍었다.
샌디에이고는 4회초 김하성을 교체했다.
경기 뒤 김하성은 샌디에이고 유니온 트리뷴 등 현지 매체와 인터뷰에서 "경기 중 충격을 받았을 땐 몸 상태가 좋지 않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괜찮아졌다"며 "몸 상태를 지켜봐야겠지만, 좋아진다면 바로 경기를 뛸 생각"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김하성은 하루도 쉬지 않고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샌디에이고는 김하성에게 수비 부담을 없애줬다. 김하성이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한 건 2021년 메이저리그 진출 후 처음이다.
견고한 수비로 주목받던 김하성은 올 시즌에는 타율 0.279, 14홈런, 39타점, 도루 21개, OPS(출루율+장타율) 0.821로 타석에서도 맹활약하며 '메이저리그 전체에서 손꼽는 내야수'로 부상했다.
거창군, 자치행정 부문 ‘2025 TV조선 경영대상’ 수상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지난 12일, TV조선에서 주관하는 ‘2025 TV조선 경영대상’ 에서 ‘자치행정 부문(지역혁신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발혔다. 거창군은 ‘더 큰 거창도약, 군민행복시대’를 비전으로 ▲농촌에서 청년이 비전을 가지고 정주하고 성장할 수 있는 청년친화 정책 ▲365...
눈 내린 남덕유산 남령재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14일 경남 거창군 북상면 월성리 남덕유산 남령재 자락에 밤사이 내린 눈으로 눈꽃이 활짝 피어 있다.
동두천시, 겨울철 대비 요양병원 화재 예방 안전점검 실시
동두천시는 겨울철 화재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관내 요양병원 6개소를 대상으로 화재 예방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거동이 불편한 노령 환자와 특수 환자가 주로 입원하는 요양병원의 화재 예방과 안전 확보를 위해 추진됐다. 점검은 ▲시설 규격 준수 ▲안전관리 사항 ▲환자 대피 대책 ▲정전 대.
동두천시 청소년문화의집, 개관 1주년 기념 ‘FLY-UP 드론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동두천시 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2월 13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FLY-UP 드론 페스티벌’을 개최해 총 101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축제는 청소년문화의집 개관 1주년을 맞아 드론 체험과 실습을 통해 첨단 과학기술을 직접 경험하고 4차 산업 관련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스카이킥, 코...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취약계층 대상 김장 나눔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센터는 지난 12일 취약계층 회원을 위한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겨울철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의 생활 안정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센터는 2018년부터 매년 김장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올해는 독거가구와 고령자 등 등록 회원 155가구에 10kg 상당의 김치를 직접 전달했다.김.
연천군 행복한치과 전용현 원장, 3년째 이어진 고향사랑… 누적 기부금 1,500만 원
연천군은 지난 12일 군청에서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식을 열고 행복한치과 전용현 원장으로부터 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전용현 원장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된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 연속 매년 500만 원씩 기부해 누적 기부금액이 총 1,500만 원에 이른다.전 원장은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해 단순한 기부가 아닌, 지역에 실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