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마포구청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연일 폭염이 이어지고 있는 올 여름, 구민들이 시원한 도서관에서 ‘북로드(Book Road)’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도서관별로 강연, 체험, 전시, 공연 등 143개의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마포중앙도서관에서는 8월 말부터 9월까지 참여자 맞춤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부모와 영유아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그림책 페어런팅 가이드 교육’(8월 25일)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그림책 놀이’(9월 2일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김선영’ 방송작가가 진행하는 ▲ ‘어른의 문해력’강의(9월 13일)가 진행된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공연도 진행한다. 내달 16일 ‘우리의 책 모험’ 이라는 주제로 극단 ‘걸작품’에서 선보이는 공연은 관객의 참여를 이끌어 다소 딱딱할 수 있는 독서 장려 주제를 재미있게 풀어낸다.
소금나루도서관은 ‘도서관 공룡 대모험’이라는 테마로 그림동화 「공룡 목욕탕」의 원화 전시(9월 1일부터)와 우성희 작가와의 만남(9월 9일)에 이어 내달 16일에는 거대한 공룡작품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걸으면 보이는 도시, 서울」의 저자인 이종욱 건축가를 초청, 서울을 걸으며 느낀 점을 공유하고, 지역해설가와 함께 경의선 숲길을 탐방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푸르메어린이도서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여름방학 쏙쏙캠프- TEDDY BEAR HOSPITAL PLAY’가 오는 4일까지 진행된다. 대학생과 의료진으로 구성된 동아리 ‘Do Dam’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지는 이 프로그램은 병원놀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병원에 대한 두려움을 떨치고 의료분야에 대한 직업체험 활동을 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서강도서관은 깊이 읽기와 전시에 중점을 뒀다. 8월 말부터 시작하는 ‘책 읽는 인간_호모부커스’에서는 이현우 서평가와 밀란 쿤데라의 대표작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을 음미하고 니체의 사상을 해석‧재조명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서강도서관의 어린이자료실은 오는 9월까지 ‘welcome to KITTY WORLD_환상과 모험의 세계’라는 전시공간으로 변모해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상을 수상한 ‘키티 크라우더’의 작품과 책, 소품 등으로 색다르게 꾸며졌다.
이외에도 늘푸른소나무 작은도서관의 ▲선사시대 책 만들기 프로그램 마포어린이영어도서관의 ▲‘서강대학교 AIESEC 독서&문화체험’(8월 중),꿈을이루는작은도서관의 ▲‘아이와 그림책’(8월 18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프로그램별 세부 내용은 각 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가능 하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더욱 활기찬 도서관 운영을 위해 빠른 시일 내 도서관에 추가 예산을 지원할 계획으로 앞으로 구는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맞춘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선보일 예정”이라며 “다채로운 마포구 도서관 프로그램에 구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
안산시, 혁신적 스포츠 정책 성과 인정… 전국 리더 도시로 올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시상식에서 리더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은 국내 스포츠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해 온 기관·단체·기업·개인 등 각 분야의 우수 공로자들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 7년째를 맞았다.리더 부문 대상은...
안산시-충북 영동군, 친선결연 협약체결… 상호 협력 기틀 마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영동군청에서 충청북도 영동군(군수 정영철)과 친선 결연 협약식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정영철 영동군수,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신현광 영동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김재국 부의장, 김유숙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이진분 시의원(이상 안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