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동대문구청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위탁 운영하는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이하 동대문 와락)가 방학 특강 프로그램 ‘코딩에 눈 뜨다’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교육 스타트업 ‘플랙티컬’이 협업하여 진행하는 ‘2023 청년 ESG 기획봉사’의 일환으로 동대문 와락에서 지난 7일, 8일 양일 동안 관내 중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코딩에 눈 뜨다’ 프로그램은 코딩이라는 어려운 주제를 청소년들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온라인 게임을 응용하여 코딩의 개념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다. 2회기에 걸쳐 일상생활 속 숨어있는 코딩을 찾아보고 명령어를 활용해 직접 게임을 만들어보는 실습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생각보다 코딩이 우리와 가까이 있고, 이번 기회에 게임으로 코딩을 배워볼 수 있어서 좋았다”, “코딩에 대해 잘 모르고 수업에 들어갔는데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셔서 다음에도 참여하고 싶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동대문 와락은 4차 산업과 관련한 프로그램실을 따로 마련하여 청소년들이 미래 직업군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청소년들을 위해 진로센터가 최신 동향과 변화에 발맞춰 4차 산업과 관련한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을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디지털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구에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전 중구 중촌동, 겨울철 위기가구 발굴 위한 통합돌봄 캠페인 진행
대전 중구 중촌동은 11일 중촌동 1구역 소공원에서 통합돌봄 거리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겨울철 돌봄이 필요한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역 돌봄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역 주민과 동 직원, 사회보장협의체 회원, 사회복지관 관계자 등 약 30명이 참여했다.현장에는 통합돌봄 상담 부스와 복지 사각지대 제보 ...
대전 중구 태평2동, 자생단체 화합의 밤 개최
대전 중구 태평2동은 지난 10일 ‘2025년 태평2동 자생단체 화합의 밤’ 행사를 열었다.이번 행사는 자생단체 회원들을 격려하고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자생단체 회원과 프로그램 참여자, 주민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1부에서는 오카리나, 노래교실, 1인창극·북난타 공연과 서예교실 작품 ...
[인사] 풀무원
<E3(사장급) 승진> ▲ 천영훈 대표 ◇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 풀무원▲ 김태석 풀무원기술원장<E2(부사장급) 승진>◇ 풀무원다논▲ 홍영선 대표◇ 풀무원식품▲ 윤명랑 글로벌마케팅총괄본부장<E1(상무급) 승진>◇ 풀무원▲ 강재훈 리빙케어사업부장 ▲ 이동화 홍보담당 ▲ 윤은주 법무담당◇ 풀무원식품▲ 이창원 ..
[인사] 농협금융지주·농협은행·농협생명·농협손해보험
<농협금융지주>△ESG상생금융부장 이효섭 △글로벌전략부장 이철신 △자산운용전략부장 류지민 △디지털전략부장 채민석<농협은행>△준법감시부장 이병진 △종합기획부장 연성흠 △소비자보호부장 주성숙 △AX전략부장 배태권 △ 데이터솔루션부장 조현상 △테크기획부장 장마리 △테크시스템부장 고경식 △금융솔루션부장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