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Serve” 실천 60년…울산라이온스클럽이 미래 100년을 향하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라이온스클럽2025년 12월 11일(목) 오후 6시 30분, 울산 보람컨벤션 3층에서 울산라이온스클럽 창립 60주년 기념식이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사회 인사뿐 아니라 울산 무궁화라이온스클럽을 포함한 30개 라이온스클럽의 회장단과 라이온들이 참석해 울산라이온스클럽의 60년 역사를 함께 축...

(▲사진=강서구, 지난 18일(금) 오후 화곡동 봉제산근린공원 태양광장에서 열린
‘오구오구 어린이 버스킹’에서 버블 공연을 보며 즐거워하고 있다.)
지난 18일(금) 오후 5시 ‘오구오구 어린이 버스킹’이 열리는 화곡동 봉제산근린공원 태양광장에 아이들이 삼삼오오 모였다.
공연 시작 30분 전부터 무대 앞은 이미 아이들로 가득 찼다.
공연을 기다리는 아이들은 평소 뛰놀던 동네 공원에서 공연을 본다는 생각에 하나같이 모두 들뜬 표정이었다.
‘오구오구 어린이 버스킹’은 이렇게 문을 열었다.
첫 번째 순서는 마술 공연이었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마술은 아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했다. 아이들은 무대로 직접 나와 마술에 참여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 역동적인 저글링 공연이 펼쳐져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마지막 차례인 버블 공연에선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까지 모두가 환호성을 지르며 함께 즐겼다.
비눗방울을 이용한 다채로운 퍼포먼스가 펼쳐지자 아이들은 자리에서 펄쩍펄쩍 뛰면서 즐거워했고 어른들은 그 모습을 보며 기뻐했다.
30분 간격으로 다채로운 공연이 이어져 지루할 틈이 없었다.
한 학부모는 “집 앞 공원에서 아이들을 위한 공연이 열려 잠시나마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다”며 흡족해했다.
강서구는 멀리 가지 않고 집 근처 동네에서 ‘5’살 어린이부터 ‘9’살 초등학생은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의 장을 만들기 위해 ‘오구오구 어린이 버스킹’을 기획했다.
어린이 버스킹은 9월 15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30분, 꿈돌이어린이공원, 다운어린이공원 등 지역 내 공원 5곳에서 열린다.
강서구는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마술 ▲버블 ▲저글링 등 아이들이 함께하는 참여형 공연으로 구성했고 공연장 주변에선 ▲풍선아트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형 부스도 운영한다.
강서구 관계자는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공연과 온 가족이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이 오셔서 함께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We Serve” 실천 60년…울산라이온스클럽이 미래 100년을 향하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라이온스클럽2025년 12월 11일(목) 오후 6시 30분, 울산 보람컨벤션 3층에서 울산라이온스클럽 창립 60주년 기념식이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사회 인사뿐 아니라 울산 무궁화라이온스클럽을 포함한 30개 라이온스클럽의 회장단과 라이온들이 참석해 울산라이온스클럽의 60년 역사를 함께 축...
영산강유역환경청, 기후에너지 현장 해결사로 나선다
환경관리 중심으로 운영되었던 영산강유역환경청을 포함한 전국 8개 유역(지방)환경청*이 담당 지역에서 기후위기 대응 강화와 재생에너지 대전환의 돌파구를 만드는 ‘현장 해결사’로 나선다.* 영산강유역환경청, 한강유역환경청, 낙동강유역환경청, 금강유역환경청, 원주지방환경청,대구지방환경청, 전북지방환경청, 수도권대기.
박천동 북구청장, 3회 추경예산안 제안설명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1일 북구의회 제228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
우리동네 예술가 전시, 지역사회에 따뜻한 감동을 전하다
12월 12일, 혜화아트센터에서는 겨울 바람을 잊게 만드는 따뜻한 전시회가 열렸다.'우리동네 예술가'라는 이름으로 개최된 이번 전시는 비둘기직업적응훈련센터 소속 발달장애 예술가들이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지역 주민들과 가족들,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하며 개막 첫날부터 활기를 띠었다.전시장 입구에는...
울산 동구‘2025 남목 도시재생포럼’성료
[뉴스21 통신=사회부 박정임 ]◈ 울산 동구 남목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12월 12일 오후 2시 나눔센터에서 ‘2025 남목 도시재생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 올 한 해 동안 진행한 남목 도시재생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남목1·3동 주민 및 도시재생 관계자, 지역 유관 ..
"종로 아이들극장, 산타를 찾아라!"
연말이 가까워지면서 서울 도심 곳곳은 크리스마스 조명으로 물들고, 아이들과 가족을 위한 문화공연이 활기를 띤다. 그중에서도 올해 종로 아이들극장은 한층 더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관객을 맞이한다. 바로 2025년 12월 19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가족뮤지컬 **〈산타찾기〉**다.아이들극장(서울시 종로구 성균관로 91)은 올림픽기념 국민생..
광주시, K-방산 세계화 위해 산·학·연 협력 강화…방위산업 육성 전략 논의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가 방위산업을 지역 미래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전략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목포시 샹그리아 비치호텔에서 ‘광주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산·학·연 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정부의 K-방산 세계화 정책에 발맞춘 지역 방위산업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