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전시청대전시가 추석 명절을 앞둔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성수식품에 대한 원산지표시 합동단속 및 쇠고기(한우) 유전자(DNA) 수거 검사를 추진하고 비대면 배달음식점 위생 관리 및 축산물 유통·판매업소 불법 영업 행위, 생활 주변 환경오염행위 등을 집중 단속한다.
대전시 민생사법경찰 수사1팀은 비대면 배달음식점의 위생 관리 및 식중독 발생 차단을 위해 7, 8월에 이어 9월까지 ▲소비(유통)기한 경과 제품 보관 ․ 사용 행위 ▲조리장 위생 관리 ▲무표시 제품 사용 행위 ▲식품 보존기준 및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 여부 등을 점검해 식중독을 예방하고 안전한 먹거리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9월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충남지원과 떡·한과류 등 성수식품에 대한 원산지표시를 합동단속하고, 10월에는 쇠고기(한우)의 부정 유통과 둔갑 판매 근절을 위해 관내 업소에서 판매되고 있는 한우를 무작위로 유상 수거하여 대전시 보건환경연구원에 국내산 여부에 대한 유전자(DNA) 검사를 의뢰한다.
수사2팀에서는 축산물 유통·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소비기한 지난 축산물 판매행위 ▲축산물 기준 및 규격 위반 유통·판매행위 ▲무허가·무신고 영업행위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 여부 등을 점검하여 추석 명절 대비 축산물 유통·판매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불법 영업행위에 관해서는 검찰송치 및 행정처분 의뢰할 계획이다.
수사3팀은 주택 밀집가 등 생활 주변에서 악취, 먼지를 배출하는 ▲무허가(미신고) 대기배출시설 설치 행위 ▲방지시설 부적정 운영 여부 ▲폐기물 부적정 처리 여부 등을 집중 점검한다. 특히 육안 감시의 사각지대인 불법 도장행위 등에 대해서는 첨단 드론을 활용해 사업장 실시간 모니터링과 현장점검을 병행한다.
양승찬 대전시 시민안전실장은“시민건강 및 생활안전과 직결되는 민생분야에 대해 중점 단속 사전 예고하고 시민 생활을 침해하는 범죄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중하게 조치할 계획”이라며“대전시 특사경은 안전한 먹거리 및 시민들의 불편 최소화, 안전한 정주 환경 조성을 위해 단속과 범죄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전시 민생사법경찰은 지난 7∼8월 식품접객업소, 의약품, 환경 분야 민생침해사범 단속에서 ▲소비(유통)기한 경과 제품 보관·사용 ▲사용기한이 지난 의약품 판매 및 판매 목적 저장·진열, 허가받은 창고 외의 장소에 의약품 보관 ▲악취방지시설 미가동 ▲대기배출시설 설치신고 미이행 등 총 14건을 적발하여 송치 및 행정처분 의뢰 예정이다.
울산시의회 권태호 의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기후위기 특위’ 2차 회의 참석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권태호 의원은 8일 세종 파이낸스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기후위기 극복 특별위원회」에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특별위원회 위원과 협의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본회의, 전문가 특강 순으로 진행되었다. 본회의에서는 특위를 이끌어갈 위원장과 권역별 부위원...
광주·전남 대통합 위한 온라인 도민 소통 플랫폼 운영
전라남도는 8일부터 광주·전남 행정통합에 대한 시·도민의 폭넓은 의견 수렴과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광주·전남 대통합 도민 소통 플랫폼’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소통 플랫폼(https://www.jeonnam.go.kr/event/event01.do)을 통해 행정통합에 대한 공식 정보를 제공하고, 신속하고 명확한 답변으로 도민의 궁금증을 해결해 통합 ..
북구, 강동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7일 강동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효문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7일 효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공립 아름드리 어린이집, 북구 농소1동에 이웃돕기 성금 및 물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국공립 아름드리 어린이집은 7일 북구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취약계층과 호계느티나무 지역아동센터 지원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100만원) 및 물품(라면 300개)을 전달했다.
울산시의회 안대룡 교육위원장, 무거고 이전 추진 상황 현장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1월 8일(목) 오전 무거고등학교를 방문해, 교육청 및 학교 관계자들과 현장 간담회를 열고 무거고등학교의 2029년 울산다운2 공공주택지구 이전 계획 추진 현황과 신학기 대비 주요 교육 현안을 점검했다. 이번 간담회는 학교 이전이라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