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크라 남부 탈환전… 박영숙
  • 기사등록 2023-08-30 16:21:09
기사수정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우크라이나가 남부 자포리자주 요충지인 로보티네를 탈환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남부 전선에서 격전이 벌어지고 있다고 미국 CNN 방송이 현지 시각 29일 보도했다.


러시아군의 방어선에 막혀 좀처럼 속도를 내지 못하던 우크라이나군은 기세를 몰아 자포리자주의 도로·철도 수송의 허브인 토크마크를 향해 공세를 확대하고 있다. 여기에 러시아가 반격을 시도하면서 대혼전이 벌어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CNN은 전투의 대부분이 로보티네 마을 남쪽과 동쪽 지역에서 벌어지고 있으며 좁은 지역에서 근접 전투가 이어지면서 대혼돈 상태라고 보도했다.


우크라이나 제46 공수 여단의 병사들이 이용하는 비공식 텔레그램 채널은 러시아가 반격을 시도하고 있다면서 “로보티네에서 인근 베르보베까지 좁은 지역에 많은 수의 우크라이나(부대)와 적(러시아)의 부대가 있어 혼란이 빚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양측은 모두 드론을 띄워 상대 진지의 동향을 정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CNN은 우크라이나 고위 당국자를 인용해 우크라이나군이 하루 평균 약 40~45대의 정찰 드론을 잃고 있다고 전했다.


반면 러시아 국방부는 “러시아군 부대들이 항공 및 포병의 지원을 받아 베르보베 마을 인근에서 우크라이나군 제46 공수 여단의 두 차례 공격을 격퇴했다”고 밝혔다.


CNN은 양측의 주장을 확인할 수 없지만, 영상 자료에 따르면 지난 며칠간 이 지역에 집중적인 포격이 있었고 마을들이 파괴된 것으로 파악된다고 보도했습니다. 전문가들과 우크라이나 당국자들은 우크라이나가 1차 방어선의 일부를 뚫은 뒤 러시아가 이 지역에 새 병력을 이동시키고 있다고 전했다.


미국은 우크라이나에 대한 2억 5천만 달러(약 3천300억 원) 규모의 추가 지원을 발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19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