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시, '전남 다자녀 행복카드' 이용자 확대 및 가맹점 모집 - 막내 아이가 만 13세 이하인 전남에 거주하는 2자녀 이상의 가정(태아 포함)… 박민창 사회2부
  • 기사등록 2023-08-30 20:08:48
기사수정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목포시가 출산 장려 분위기 조성과 양육비 부담 경감을 위해 '전남 다자녀 행복카드' 이용자를 확대하고 신규 가맹점을 연중 모집하고 있다.


다자녀 행복카드는 막내 아이가 만 13세 이하인 전남에 거주하는 2자녀 이상의 가정(태아 포함)에게 발급되며, 카드 사용 시 학원비에서부터 문화생활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구체적으로 학원비 10%, 농협하나로마트 5%, 에버랜드 등 자유이용권 50%, CGV와 롯데시네마 건당 1500, 예스24와 교보문고 서적 구입 시 3% 등 도내 가맹업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3~2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가맹점에게는 다자녀 행복카드 사용 수수료를 전액 지원하며,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홍보 기회도 제공한다.


신규 가맹점 신청은 목포시 보건소 방문 또는 팩스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이 필요하다.


목포시 관계자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양육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가맹점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며,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보건소 홈페이지 및 모자보건실로 문의할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19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