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대문구, 보행약자 음식점 이용걱정 뚝! 조기환
  • 기사등록 2023-09-06 16:33:49
기사수정

▲ 사진=동대문구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관내 300㎡ 미만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을 대상으로 ‘음식점 이동식 경사로 지원 사업’을 신규 추진한다.


동 사업은 식품접객환경을 개선하고 장애인, 노약자 등 보행약자 편의 증진을 위해 관내 30개 업소에 지원할 계획이며 고정식 경사로 설치가 곤란한 업소에서 필요 시 활용할 수 있도록 설치·제거가 용이한 이동식 경사로를 지원할 예정이다.


단, ▲공고일 기준 동대문구에 영업신고 및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업소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후 3년이 경과되지 않은 업소 ▲경사로가 이미 설치된 업소 ▲제품 규격이 맞지 않는 등 업소 시설여건 상 이동식경사로 설치가 용이하지 않은 경우는 사업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영업주는 11월 30일까지 사업신청서, 설치활용계획서 등 제출서류를 첨부하여 동대문구 보건위생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팩스(02-3299-2641), 이메일(ddm4837@ddm.go.kr)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 누리집(https://www.ddm.go.kr) 고시공고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장애인, 노약자 등 이동이 불편한 분들이 편하게 음식점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포함한 구민들의 편의 증진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여 구민들과 ‘동행’하는 동대문구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24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