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시간’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 울산에서 열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자원봉사센터는 10월 25일 오후 울산박물관 2층 대강당에서 ‘세상을 바꾸는 시간 2025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했다.‘세상을 바꾸는 시간’은 올해 시즌3을 맞아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경험한 소중하고 의미 있는 이야기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발표함으로써, 시민들에게 감동과 울림을 ...
▲ 사진=엑셈
IT 통합 성능 관리 전문 기업 엑셈(코스닥 205100)은 빅데이터기술본부 본부장이었던 고평석 상무가 신임 각자 대표이사로 취임했다고 11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고평석 신임 대표이사 선임으로 AI, 클라우드, SaaS 비즈니스 확대 전략을 한층 더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고평석 신임 대표이사는 2017년부터 엑셈에 합류해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역임하고, 최고전략책임자(CSO)로서 국내 IT 시장 변화에 대한 인사이트와 사업 추진력을 바탕으로 엑셈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진해왔다. 이와 동시에 2019년부터 빅데이터기술본부 본부장을 맡아 빅데이터 사업을 엑셈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시켰다. 특히 지난해 서울시, 한국전력공사 등의 굵직한 대형 사업을 수주해 빅데이터 사업 매출을 전년 대비 83% 증가시키며, 엑셈이 4년 연속 사상 최대 매출 실적을 달성하는 데에 크게 기여했다.
고 대표이사는 서울대학교 정치학과를 졸업하고, 벤처 업계에서 경영 전반과 조직 운영에 대한 전문성을 쌓아왔다. 또한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미래인재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으며, 현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규제심사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이와 함께 한국경제TV, IT조선, 한겨레신문 등에서도 활동하는 등 폭넓은 네트워크와 커뮤케이션 역량도 보유하고 있다.
엑셈 측은 신규 사업 부문인 AI옵스(AIOps), 클라우드 관제, SaaS 사업 추진에 있어, 해당 사업들의 근간을 이루는 빅데이터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온 고평석 신임 대표이사의 사업 추진 역량이 인정돼 내부 승진으로 선임하게 됐다며, 고 대표가 빅데이터 사업에서 기량을 발휘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업 확대와 경쟁력을 더욱 강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공공사업 성장을 견인해온 만큼 공공 시장에서의 사업 확장도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회사는 고평석 신임 대표이사 선임과 함께 신규 부문 사업 추진에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임원 승진 인사를 통해 새로운 경영진 체제를 출발시켰다. 영업 총괄인 이영수 상무가 부사장으로, AI 및 클라우드 사업 총괄을 맡은 류길현 상무와 영업본부장인 윤인욱 상무가 전무로 승진했으며,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통합 제품 기술을 총괄하고 있는 정동기 이사가 상무로 승진했다.
기존 조종암 대표이사는 공동 대표이사로서 AI 사업의 주력 제품인 ‘싸이옵스(XAIOps)’와 SaaS 제품인 ‘데이터세이커(DataSaker)’, 이어서 출시 예정인 ‘데이터세이커’의 구축형 제품의 시장 진입과 확장을 위해 신임 대표이사를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고평석 대표이사는 “AI, 클라우드, SaaS 사업 역량을 극대하고, 엑셈의 위상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데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24일 경찰 고위직 경무관 51명 인사 전보...서울경찰청 '수사 3인방' 전격 교체, 세관 마약 수사 외압 의혹 경찰 간…
[뉴스21 통신 =추현욱] 경찰청이 24일 경무관 51명에 대한 전보 인사를 단행했다. 경문관은 '경찰의 별'로서 시·도경찰청 차장, 서울·부산·경기·인천 등 경찰청 부장, 경찰청 심의관 등으로 근무한다.경찰청 국제협력관으로 이재영 서울경찰청 범죄예방대응부장, 치안상황관리관으로 강순보 강원경찰청 공공안전부장...
세상을 바꾸는 시간’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 울산에서 열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자원봉사센터는 10월 25일 오후 울산박물관 2층 대강당에서 ‘세상을 바꾸는 시간 2025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했다.‘세상을 바꾸는 시간’은 올해 시즌3을 맞아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경험한 소중하고 의미 있는 이야기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발표함으로써, 시민들에게 감동과 울림을 .
정읍 내장산의 풍경
정읍시·김천시 재향군인회 우호 교류
정읍시가 영호남의 화합과 상생 발전을 다짐하는 뜻깊은 교류 행사를 개최했다. 정읍시는 지난 23일 김천시 재향군인회 회원 40여 명이 정읍을 방문해 지역 재향군인회와 우의를 다지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영호남 간 교류를 통해 상호 협력과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보훈·안보단체로서의 역할과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
광주 서구, 제11회 책향기 서구 책축제 성황리 개최
광주 서구는 25일 풍암생활체육공원에서 ‘제11회 책향기 서구 책 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가족 단위 주민들이 대거 참여해 독서 문화의 즐거움을 나눴다.김이강 서구청장은 개막식에서 “책은 우리 삶을 풍요롭게 하는 동반자”라며 지역민의 독서 생활화를 당부했다. 이어 주민들과 함께 북트리 조형물을 완성하며 ...
제5회 연지골 마을축제, 주민이 함께 웃고 즐긴 화합의 한마당
2025년 10월 25일(토) 오후 2시, 연지공원에서 '함께 만드는 우리의 이야기'를 주제로 제5회 연지골 마을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이번 축제는 종로구 종로5,6가동 주민자치위원회와 마을행사추진위원회가 주관하고, 관내 기관,단체와 자원봉사자들이 힘을 모아 준비한 주민 주도형 마을 축제로 꾸며졌다.□ "이웃의 정이 살아 숨 ...
광주 남구, ‘무형유산 멋과 흥 무대’로 초대
“무형유산 기능‧예능 보유자들이 선보이는 아름다운 멋과 흥의 무대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관내 소재 무형유산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광주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전통문화의 향연을 직접 관람하는 무대를 개최한다. 20일 남구에 따르면 2025년 무형유산 공개 행사가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양림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