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평균 연령 70세 양천실버합창단 관록의 하모니 정기공연 연다
  •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등록 2023-09-13 09:40:01

기사수정
  • 9/15 저녁 7시 반 양천문화회관 대극장에서 ‘Beautiful Life’ 개최
  • 합창가곡, 세계명곡, 한국가요 선보여, 성악·첼로·현악 앙상블 및 타악기 협연 등 특별공연 풍성

(▲사진=양천구립실버합창단 제2회 정기연주회 홍보 이미지)



양천구(구청장 이기재)915일 양천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제2회 양천구립실버합창단 정기연주회 ‘Beautiful Lif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인생을 주제로 전 세대가 함께 즐기는 화합의 무대로 꾸려질 이번 정기연주회는 사랑하는 마음사랑을 주제로 한 합창가곡 4곡으로 1부의 포문을 연다.

 

이어 2부는 국내 영화 하모니의 삽입곡이자 그대 있는 곳의 원곡으로 유명한 스페인 가요 ‘Eres Tu’를 시작으로 오솔레미오’, ‘오 해피 데이등 대중에게 친숙한 세계명곡 4곡이 무대에 오른다.

 

마지막 3부는 설운도의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를 비롯해 고맙소’, ‘화개장터’, ‘아빠의 청춘등 신명 나는 한국가요로 대미를 장식한다.

 

특히 3부에는 여성 단원들이 영화 라라랜드를 연상케 하는 안무와 함께 이색 합창 공연을 선보이며 흥을 돋울 예정이다.

 

아울러 테너 이원용 성악가, 첼리스트 홍지영의 단독무대와 시온현악앙상블과 타악기 연주가(퍼커션) 고동현의 협연 등 수준 높은 특별공연까지 풍성하게 준비돼 있다.

 

정기연주회는 915일 저녁 7시 반 양천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개최되며 관람 비용은 무료다.

 

한편 평균 연령 70세인 지역 어르신 50여 명으로 구성된 양천구립실버합창단은 2019년 창단 이래 전국합창대회 참가, 작은 연주회·송년 콘서트 개최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 관록이 묻어난 아름다운 하모니를 전달하고 있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삶의 향기가 담긴 노래로 구민과 함께 호흡하며 인생 2막을 열어가고 계시는 구립실버합창단의 열정과 노고에 박수를 보낸다면서 초가을밤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할 이번 정기연주회에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뜨거운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