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12일(현지시간), 우즈베키스탄 항행시설공단에서 열린 항행시설 분야 기술협력 협약식에서
신용구 한국공항공사 글로컬사업본부장(오른쪽부터 5번째), 쥬마예브 도니요르 이브라기모비치(오른쪽부터 6번째)
우즈베키스탄 항행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는 12일(현지시간),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서 우즈베키스탄 항행시설관리공단(UZAERONAVIGATION)과 항행시설 분야 기술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국 간의 항행시설 프로젝트 공동 추진, 기술 세미나·포럼 개최 등 상호 기술협력을 계기로 양국의 공항기술을 한층 더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6월 쥬마예브 도니요르 이브라기모비치(Djumaev Doniyor Ibragimovich) 우즈베키스탄 항행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항행시설분야 현대화 사업을 위한 컨설팅 및 벤치마킹을 위해 한국공항공사를 방문한 바 있다.
1991년 설립된 우즈베키스탄 항행시설관리공단은 우즈베키스탄 내 11개 국제공항과 2개 국내공항의 항행시설분야 관리 및 항공교통관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기관이다.
신용구 한국공항공사 글로컬사업본부장은 “우즈베키스탄 항행시설 분야 기술협약을 계기로 항행장비 수출 외에도 공항건설 및 운영, 컨설팅 등 신규사업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영산강유역환경청, 기후에너지 현장 해결사로 나선다
환경관리 중심으로 운영되었던 영산강유역환경청을 포함한 전국 8개 유역(지방)환경청*이 담당 지역에서 기후위기 대응 강화와 재생에너지 대전환의 돌파구를 만드는 ‘현장 해결사’로 나선다.* 영산강유역환경청, 한강유역환경청, 낙동강유역환경청, 금강유역환경청, 원주지방환경청,대구지방환경청, 전북지방환경청, 수도권대기.
박천동 북구청장, 3회 추경예산안 제안설명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1일 북구의회 제228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
우리동네 예술가 전시, 지역사회에 따뜻한 감동을 전하다
12월 12일, 혜화아트센터에서는 겨울 바람을 잊게 만드는 따뜻한 전시회가 열렸다.'우리동네 예술가'라는 이름으로 개최된 이번 전시는 비둘기직업적응훈련센터 소속 발달장애 예술가들이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지역 주민들과 가족들,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하며 개막 첫날부터 활기를 띠었다.전시장 입구에는...
울산 동구‘2025 남목 도시재생포럼’성료
[뉴스21 통신=사회부 박정임 ]◈ 울산 동구 남목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12월 12일 오후 2시 나눔센터에서 ‘2025 남목 도시재생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 올 한 해 동안 진행한 남목 도시재생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남목1·3동 주민 및 도시재생 관계자, 지역 유관 ..
"종로 아이들극장, 산타를 찾아라!"
연말이 가까워지면서 서울 도심 곳곳은 크리스마스 조명으로 물들고, 아이들과 가족을 위한 문화공연이 활기를 띤다. 그중에서도 올해 종로 아이들극장은 한층 더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관객을 맞이한다. 바로 2025년 12월 19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가족뮤지컬 **〈산타찾기〉**다.아이들극장(서울시 종로구 성균관로 91)은 올림픽기념 국민생..
광주시, K-방산 세계화 위해 산·학·연 협력 강화…방위산업 육성 전략 논의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가 방위산업을 지역 미래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전략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목포시 샹그리아 비치호텔에서 ‘광주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산·학·연 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정부의 K-방산 세계화 정책에 발맞춘 지역 방위산업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성과보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지난 1년 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각종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회원들을 격려하는 성과보고회를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