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피도텍, AI 기반 통합최적설계 소프트웨어 10월 출시
  • 조기환
  • 등록 2023-09-13 16:27:46

기사수정

▲ 사진=피도텍


도텍이 인공지능(AI) 기반 통합최적설계 제품군인 ‘AADO 소프트웨어 2024’를 10월 4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통합최적설계에 AI 기술이 융합된 AADO (AI-Aided Design Optimization) 소프트웨어를 통해 통합최적설계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는 사용자도 손쉽게 통합최적설계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동시에 다양한 설계를 수행할 수 있는 가이드를 지원한다. 이로써 산업 분야의 엔지니어가 겪고 있는 제품설계를 위한 기존 기술의 한계를 극복하고, 진입 장벽을 크게 낮출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피도텍 대표 제품인 ‘PIAnO 2024’는 AI로 강화된 범용 PIDO (Process Integration and Design Optimization) 소프트웨어다. 다양한 CAE 소프트웨어와 연동해 일련의 시뮬레이션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제품이 갖춰야 할 최적의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통합최적설계 결과를 제공한다.


‘AIDesigner 2024’는 PIAnO 사용자를 위한 AI 기반 자율 최적화 및 설계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다. 통합최적설계 절차를 자율적으로 진행하여 설계 결과뿐만 아니라, 해당 과정에서 얻은 데이터를 다각도로 분석한 결과도 제공한다. AI 기반 자율 최적화를 통해 통합최적설계를 구현하기 위한 진입 장벽이 크게 낮춰졌으며, AI 기반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제공되는 설계 가이드를 통해 더 높은 수준의 설계는 물론 보고서 및 논문 작성에도 활용할 수 있다.


‘ExplainableD3 2024’는 사용자가 공학설계용 레이블드 데이터(labeled data)를 입력하면 AI 기반 자율 최적화 및 설계 데이터 분석을 수행하는 소프트웨어다. PIAnO 사용자가 아니라도 진입 장벽 없이 AI 기반 최신 기술을 이용, 최선의 설계 결과 및 설계자를 위한 데이터 분석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런 AADO 소프트웨어는 피도텍의 축적된 노하우와 AI 기술이 융합된 소프트웨어로, 세계 PIDO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들의 높은 자율성과 설계자 맞춤형 데이터 분석 결과는 시뮬레이션 및 데이터 기반 가상제품개발(Virtual Product Development; VPD)을 구현하려는 산업체의 설계기술 경쟁력 제고에 긴요하게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자수첩】 선거가 오면 나타나는 사람들, 끝나면 사라지는 정치 지방선거가 다가오고 있다. 도시의 공기는 아직 조용하지만, 정치인들의 움직임은 이미 시작됐다. 한동안 잠잠하던 SNS가 먼저 반응한다.현장 사진, 회의 사진, 시민과 악수하는 장면이 연달아 올라온다. 마치 그동안 도시 한가운데서 살고 있었던 것처럼.하지만 시민들은 기억한다. 그 사진 속 인물들이 평소에는 잘 보이지 않았다는 사실을....
  2.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 제9대 회장에 장석훈 취임 서산지역 사회복지 민간 허브 역할을 맡아온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가 회장 이·취임식을 열고 새 집행부 출범을 공식화했다.협의회는 지난 1월 24일 오후 3시 서산시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제8·9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성일종 국회의원, 조동식 서산시의회의장, 윤만형 서산시체육회장 등 ...
  3. '민주당 코스피5000특위'…"주가누르기·중복상장 방지법 등 추가 검토" [뉴스21 통신=추현욱 ] 코스피 지수가 22일 장중 5000포인트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코스피5000 특별위원회는 ‘주가 누르기 방지법’과 ‘중복상장 방지법’을 추가 검토하겠다고 밝혔다.오기형 민주당 코스피5000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청와대 초청 오찬을 마친 뒤...
  4. 삼성전자, 갤럭시 공급망 대격변… "중국·대만산 비중 확대, 생존 위한 선택" [뉴스21 통신=추현욱 ]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강자 삼성전자가 자사 플래그십 및 중저가 라인업인 '갤럭시' 시리즈에 중국과 대만산 부품 탑재 비중을 파격적으로 늘리고 있다. 이는 급변하는 글로벌 공급망 환경과 가중되는 원가 압박 속에서 수익성을 보전하기 위한 '고육지책'으로급 풀이된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5. 미국 새 국방전략 “한국, 지원 제한해도 북 억제 ‘주된 책임’ 가능… [뉴스21 통신=추현욱 ]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23일(현지시간) 공개한 새 국방전략(NDS)에서 북한이 여전히 한·미·일에 강력한 위협이라고 규정한 뒤 “한국이 북한을 억제하는 데 있어 주된 책임을 질 능력이 충분하다”고 밝혔다.NDS는 또 이란 핵시설 폭격과 베네수엘라 군사작전을 언급하면서, 다른 국가가 미국의 이..
  6.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신임 중소기업은행장 내정 [뉴스21 통신=추현욱 ]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62·사진)가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내정됐다.금융위원회는 22일 이억원 위원장이 장 대표를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임명 제청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은행장은 금융위원장이 제청하고 대통령이 임명한다.장 내정자는 1989년 중소기업은행에 입행한 뒤 리스크관리그룹장(부행장), 강북.
  7. '부동산 전자계약' 급증...편리한데 금리 혜택까지 [뉴스21 통신=추현욱 ] 지난해 부동산 매매·임대차 전자계약 이용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국토교통부는 지난 한 해 전자계약으로 체결된 부동산 거래가 50만7431건으로 전년(23만1074건)보다 2배 이상 늘었다고 22일 밝혔다. 전자계약 건수가 50만건을 넘어선 것은 2016년 시범 도입 이후 처음이다.특히 민간에서 체결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